이제 쿠팡으로 샤넬, 디올 명품들 로켓배송 가능

이제 쿠팡으로 샤넬, 디올 명품들 로켓배송 가능

쿠팡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쿠팡은 지역 경제와 쇼핑 생태계를 개선하기 위해 로켓배송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고도의 물류 기술을 활용하여 빠르고 안전하게 상품을 배송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태백산맥의 고봉들로 둘러싸인 도계읍은 로켓배송 서비스를 통해 여러가지 생필품과 식품을 불편 없이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로켓배송 서비스의 확대로 도계읍 주민들은 쇼핑의 편리성을 크게 누리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해발고도 1000m가 넘는 태백산맥의 고봉들로 둘러싸인 지역 특성상 상품 배송이 어려웠습니다. 도계읍은 인구가 적고 상점이 적어 여러가지 물건을 구하기 어려웠지만, 쿠팡의 로켓배송 서비스를 통해 여러가지 생필품과 식품을 수시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사업 부문 손실도 걱정 없습니다.
신사업 부문 손실도 걱정 없습니다.

신사업 부문 손실도 걱정 없습니다.

지난 3분기 신사업 부문의 수익성이 악화하긴 했지만, 쿠팡은 큰 사안은 아니라는 입장입니다. 신사업 부문의 올해 13분기 누적 손실은 3억 1,565만 달러약 4,136억 원로 4분기까지 합하면 예상치인 4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운 좋게도 커머스 부문의 호실적 덕에 기업 전체 실적은 흑자이지만, 수익성 악화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하지만 김범석 의장은 신사업 부문의 적자는 미래를 위한 투자 비용이라며 크게 걱정하지 않습니다.

이란과의 불법 비밀 거래 논란
이란과의 불법 비밀 거래 논란

이란과의 불법 비밀 거래 논란

최근에는 UN 제재 대상인 이란과 불법적으로 거래했다는 혐의도 받습니다. 쿠팡의 사내 변호사가 내부 고발 후 보복성 해고를 당하자, 소송을 걸어 화제가 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UN 제재 하의 국가와 거래를 하는 것은 불법으로 여겨집니다. 이란은 핵무기 문제로 UN의 제재를 받는 국가이지만, 쿠팡은 이란 대사관과 100건 이상의 거래를 진행하고도 정부 당국에 신고하지 않았습니다. 쿠팡은 그 과정에서 상품 인도를 막고 환불 처리를 했다고 주장하지만, 쿠팡이 미국 증시 상장 기업인 만큼 논란의 여파가 작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쿠팡 로켓프레쉬 정리

새벽에 출근하려니까 문앞에 있습니다. . 당장 출근해야하니까 뜯어보지는 못하고 퇴근하면서 개봉 했습니다. 소컵라면 세트 답게 정말 여러가지 종류가 있었습니다. 소컵라면의 장점도 있었지만 단점도 몇가지가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사람 취향이 있다보니 세트에 본인이 원치 않는게 있으면 주문이 힘들어지긴 하더라구요. 그리고 그만큼 다른것도 살펴봐야하기 때문에 시간 소요가 있었습니다.

쿠팡 로켓 배송의 장점

저는 하루전 저녁에 주문해서 다음날 새벽에 받았던 것 같습니다. 로켓프레쉬나 로켓배송 크게 차이는 없던 것 같습니다. 다만 로켓배송은 특정시간 이후에 주문할 경우 다음날에 오지만 로켓프레쉬는 신선물건을 위주로 하기때문에 거의 거의 모든 당일 지나기전에 같아주는 것 같았습니다. 아침 일찍 주문한다면 당일 저녁에도 바로 받을 수 있어요. 제품의 문제가 될 경우 쿠팡에 문의하거나 반환 요청하면 쿠팡에서 바로 처리 해줍니다.

약점인 패션 영역 보완

쿠팡은 파페치 인수로 패션, 뷰티 등 고부가가치 영역에서의 영향력 확대를 꿈꿉니다. 그간 쿠팡의 명품 및 패션 분야는 백화점에서 온라인으로 일을 확장한 다른 이커머스 플랫폼에 비해 부실하다는 평가를 받아 왔어요. 명품 브랜드와의 네트워크가 약한 데다. 이커머스 플랫폼이라면 겪는 가품 논란에서도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파페치를 인수하면 이러한 약점을 충분히 보완할 수 있습니다. 파페치는 어마어마하게 많은 명품 브랜드를 보유한 데다가 100 정품 보장으로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대만에서의 영향력 확대

1년 전쯤 진출한 대만 지역 지역 시장에서의 성과도 좋은 편입니다. 서비스 발매 1년도 채 되지 않아 대만 지역 지역 내에서 쇼핑 앱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습니다. 내년이면 세 번째 풀필먼트 센터를 오픈할 예정인데요. 향후 대만을 시작으로 다른 동남아 국가로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풀필먼트Fulfillment 물류 전문업체가 판매자를 대신해 상품의 입고, 포장 배송 등 주문한 제품이 물류 창고를 거쳐 이용자에게 배달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한 번에 처리하는 것 지금까지 쿠팡의 새로운 시도와 쿠팡을 둘러싼 여러 변화에 관해 상세하게 살펴봤습니다.

몇 년 전 쿠팡이 신사업으로 택한 OTT 서비스 쿠팡 플레이도 처음엔 지지부진했지만, 지금은 OTT 시장에서 2위라는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먹거리로 삼은 명품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사업 부문 손실도 걱정

지난 3분기 신사업 부문의 수익성이 악화하긴 했지만, 쿠팡은 큰 사안은 아니라는 입장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이란과의 불법 비밀 거래

최근에는 UN 제재 대상인 이란과 불법적으로 거래했다는 혐의도 받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쿠팡 로켓프레쉬 정리

새벽에 출근하려니까 문앞에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