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에 다시 보는 엘지 LG V40 모바일폰 카메라 성능 리뷰

2023년에 다시 보는 엘지 LG V40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 리뷰

어제 저녁에 현대차가 애플카 생산을 기아차에서 진행을 검토하고 있으며, 협력을 확정하게 되면 사업은 미국 조지아 기아차 공장에서 진행될 것이라는 분명한 계획까지 나오면서 기아차의 주가가 급등 했는데요, 당일 아침 기아차는 애플과의 협업에 관해서는 결정된 바가 없다고 해명했지만 개인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안절부절한 상승을 이어갔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또 하나 큰 이슈가 하나 발표되었는데요, 바로 LG전자의 스마트폰 운영 매각 관련 기사였습니다.


LG 롤러블 폰은 몸값을 키우기 위한 준비?
LG 롤러블 폰은 몸값을 키우기 위한 준비?

LG 롤러블 폰은 몸값을 키우기 위한 준비?

최근 끝난 국제 최대 전자 상품 에서 롤러블 폰을 선보이며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고, LG 롤러블 폰에 대한 사람들의 궁금한점이 엄청났는데요, 이번 해 출시할 계획이라는 이야기도 흘러나오고 있었는데, 갑작스러운 LG전자의 스마트사업부의 매각설은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도 당황스럽습니다. 일각에서는 LG전자 스마트사업부의 매각을 대비해 몸값을 키걱정은 의도가 아닐까 하는 추측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트리플 사진기 비교
트리플 사진기 비교

트리플 사진기 비교

LG V40은 지금은 플래그쉽 스마트폰이라면 당연히 들어가야 할 트리플 사진기 초광각, 광각, 망원을 처음으로 함께 탑재한 스마트폰입니다. 예전에는 광각, 원거리 / 광각, 초광각 구성으로 고급형 스마트폰 라인이라도 카메라가 모두 2개로 구성되어 있었던 것을 LG V40이 처음으로 3개를 탑재한 것을 시작으로 지금도 후면사진기 3개의 구성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죠. LG V40의 카메라는 실질적으로 보는 리얼월드와 카메라의 거리를 비교했을 때 화각이 더 넓은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이게 좋은 점도 있고 나쁜 점도 있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실질적으로 육안으로 보는 화각과 유사한 것을 좋아하기 위해서는 LG V40은 그것보다는 더 넓어서 촬영하기 위해서는 약간 화각의 관점에서 잘 맞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LG전자 스마트폰 운영 정리 배경?
LG전자 스마트폰 운영 정리 배경?

LG전자 스마트폰 운영 정리 배경?

LG전자는 삼성전자와 더불어서 세계시장에서 가전기기 시장 점유율이 대단그러나 유독 발목을 잡는 부분이 있었는데 바로 스마트폰을 맡고 있는 MC사업입니다. LG전자는 최신 몇 년 동안 상품 개선, 글로벌 생산기지 조정, ”LG윙”과 같은 새로운 상품 등으로 반전을 노렸지만, 2015년 2분기 이래로 23분기 연속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누적 적자만 5조 원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사람들이 LG전자에서는 가전을 팔아서 모두 스마트폰 적자를 메운다는 우스갯소리를 할 정도로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삼성과 애플 그리고 화웨이와 샤오미에게 까지 밀려났습니다.

( HDR 촬영은 4K 30 프레임까지 )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이번 리뷰는 후면 카메라에 대한 리뷰이기 때문에 전면카메라에 대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LG V40은 사진기 센서가 2023년 기준으로 너무 작아서 사실상 저조도 촬영에 대해서는 굳이 해보지 않아도 사용하지 못할 수준이라는 것이 명확하기 때문에 저조도 촬영도 생략하겠습니다.

LG전자 고객센터

긴 시간의 통화 끝에 알아낸 건 LG전자의 스마트폰 운영 철수로 인해 패드상품 버전 업그레이드도 함께 철수되었다는 사실이었다. LG전자가 스마트폰 운영 철수한건 2021년입니다. 내 패드 출시일은 2016년… 아니, (첫번째 부지정해서 봅니다. ) 2019년에도 패드 출시가 되었던데 그 패드도 더 이상 업데이트 지원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다. 업그레이드에 영향받지 않는 몇몇 어플이 있긴 하겠지만 그 어플 하나하나 찾아다니면서 쓸 것도 아니지 않은가. 스마트폰과 패드가 같은 사업부일줄이야. LG전자 주주로서 받아들일 수 없는 현실입니다.

LG 스마트폰 운영 매각이냐 철수냐?

LG전자 스마트폰이 5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매각설이 떠돌았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6년 전에도 매각설에 휩싸이면서 구글과 화훼이 등이 후보자로 거론이 되었었는데 이번에는 LG전자 대표이사가 직접적 직원들에게 메일을 보내며 모든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와 고용 안정에 대한 언급을 한 것으로 보아 매각이든 철수든 어떠한 큰 결정을 내릴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전문 직원 인터뷰에서 “LG전자 영리 사업부는 가격의 문제이지 살 회사는 많습니다..

당일 LG전자 주가 변동은?

LG전자는 당일 모바일 사업의 매각 방안 등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에 전날보다. 12.84% 뛰어오른 16만 7,0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하루전 기록했던 역대 최고가인 14만 8,000원을 훌쩍 뛰어넘는 기록인데요, 이날 급등은 모바일 사업의 조정 검증 발표에 따른 것으로 판단됩니다. 오늘은 LG전자의 MC사업본부의 매각 검증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LG 롤러블 폰은 몸값을 키우기 위한

최근 끝난 국제 최대 전자 상품 에서 롤러블 폰을 선보이며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고, LG 롤러블 폰에 대한 사람들의 궁금한점이 엄청났는데요, 이번 해 출시할 계획이라는 이야기도 흘러나오고 있었는데, 갑작스러운 LG전자의 스마트사업부의 매각설은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도 당황스럽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트리플 사진기 비교

LG V40은 지금은 플래그쉽 스마트폰이라면 당연히 들어가야 할 트리플 사진기 초광각, 광각, 망원을 처음으로 함께 탑재한 스마트폰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G전자 스마트폰 운영 정리

LG전자는 삼성전자와 더불어서 세계시장에서 가전기기 시장 점유율이 대단그러나 유독 발목을 잡는 부분이 있었는데 바로 스마트폰을 맡고 있는 MC사업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