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간단 버섯 or 만두 전골 만들기(요리시간 50분)

초 간단 버섯 or 만두 전골 만들기(요리시간+50분)

두부는 건강란 식재료라고 하면서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분들이 적지않게 찾으시는 식재료중의 하나일것 입니다. 이런 두부를 이용하여 맛있는 두부채소죽 만드는 비법에 대해 EBS 최고의요리비결에 방영 되었습니다. 채수로 깔끔함을 더해 만들어준 두부채수향년을 보내신 포만감을 챙길수 있으면서 위에 부담을 줄일수 있는 두부를 활용하여 만든 두부채소죽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두부, 당근, 불린표고버섯, 시금치, 쌀가루, 참기름, 소금 – 물, 양파, 다시마, 건고추, 대파, 무, 건표고버섯 두부채소죽을 만들기위하여 필연적인 채소를 만들수 있는 재료들을 손질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트밀의 효능과 부작용
오트밀의 효능과 부작용


오트밀의 효능과 부작용

오트밀은 혈액 내 악랄한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는 LDL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오트밀 안에 수용성 섬유소인 베타글루칸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보리에도 적지않게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은 총콜레스테롤 수치도 같이 낮추는 것으로 보고가 되었습니다. 당뇨질질병 환자에게도 오트밀은 애용 식품입니다. 오트밀의 섬유질은 설탕이 혈액으로 흡수되는 걸 늦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인데요. 제 주변의 당뇨질질병 환자들을 분명하게 보시면 오트밀을 적지않게 드셨는데 혈당을 관리하기 위해서였군요. 기타 오트밀은 복합 탄수화물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주면서 다이어트를 시도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 식품이며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 위험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은 신경써야 하는 부작용 그리고 보고가 되었는데요. 오히려 다채로운 섬유질로 인해 일부의 사람에게는 배에 가스와 팽만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로 좋은 오트밀 죽
아침 식사로 좋은 오트밀 죽

아침 식사로 좋은 오트밀 죽

이와 같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잡아주고 당뇨질질병 환자에게도 사랑받는 오트밀 죽 만들기와 여러 가지 효능과 부작용에 관하여 알아봤는데요. 아침 식사를 잘하지 않는 현대인에게 필요한 건강인 처지 요리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없을 때는 저녁에 요리하시고 아침에 전자레인지에 돌려 드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