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 (화랑 근황 팬카페 황우림 팽현숙 150억 꽃길MP3 나무위키 프로필)

영탁 (화랑 근황 팬카페 황우림 팽현숙 150억 꽃길MP3 나무위키 프로필)

NOMANG 에서 다루는 오늘의 인물 “정동원” 님을 소개합니다. NOMANG ISSUE 2018년 가을, 전국노래자랑 함양군 편에 출연해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예선전부터 유튜브 등에 크게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차세대 트로트 유망특히 애정을 받기 시작합니다. 2019년 7월에는 영재 발굴단에 다재다능 트로트 아이돌로 소개되었습니다. 영재발굴단 마지막화에서는 유산슬과 합동 공연을 했다. 이 때 유산슬의 모습을 담고 있던 놀면 뭐하니?에도 함께 진행하여 출연했다.

같은 해 11월, KBS1 인간극장에 트로트 소년, 동원이 5부작이 방영되었습니다. 정동원과 가족들의 일상이 소개되었습니다.


5.소속사 음원 사재기 사건
5.소속사 음원 사재기 사건


5.소속사 음원 사재기 사건

영탁은 2020년 1월 23일,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막걸리 한잔을 불렀다. 그로부터 5일 뒤인 2020년 1월 28일, 예천양조는 ”영탁”이라는 상표명으로 상품분류 33, 35, 40에 상표출원등록을 신청하였습니다. 그 무렵 예천양조가 자사 유튜브에 예천양조가 판매하는 막걸리를 홍보하기 위해 허락 없이 영탁의 TV조선 미스터트롯 당시 경연 이미지를 사용하여 영탁의 초상권을 침해한 사실이 있음이 보도되었습니다.

이후 예천양조는 영탁과 2020년 4월 경 모델 전속계약사항을 체결하였습니다. 예천양조는 새로운 제품명 ”영탁막걸리”를 영탁의 생일인 2020년 5월 13일 출시하였습니다. 당시 예천양조의 대표는 스포츠경향과의 단독인터뷰에서 “우연히 영탁이 부른 ‘막걸리 한잔’을 보게 됐습니다. 영탁의 본명이 영탁이더라.막걸리와 매치가 잘 됩니다. 싶어 이름 그대로를 썼고, 모델로 발탁했다. ”고 밝혔다.

5.백상예술대상 단체사진 논란과 시상식 관계자의 해명
5.백상예술대상 단체사진 논란과 시상식 관계자의 해명

5.백상예술대상 단체사진 논란과 시상식 관계자의 해명

2018년 백상 예술대상 시상식 후 단체 사진으로 인해 논란이 일었다. 본 수상식에서 대상이나 최우수상도 아닌 ”인기상”을 받은 정해인이 중앙에 선 채로 사진에 찍힌 것.인기상 수상자가 시상식의 중앙에서 사진이 찍혀 논란이 되었으나 갑론을박 직후 관계자들이 “정해인은 스태프가 자리 배치해 준 대로 섰다. 악의적으로 편집된 영상이 돌면서 논란이 된 것 같아 안타깝다”고 해명했다.

정해인, 시상식 센터 욕심?…관계자 “스태프가 자리 배치” 때 아닌 정해인 센터 논란, 아니 땐 굴뚝에도 연기는 나더라사실상 후에 인터뷰에서 “과분한 상을 받았는데 큰 시상식이 처음이라서 극도로 긴장했다”며 “주변을 고민해서 신경 써야 했는데 적지않게 부족해서 놓치고 간 부분이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어떤 자리에서든 주변을 돌아보고, 신경 쓰고 주의하겠다”고 사과했다.

여담

아버지는 직장 군인, 어머니는 공무원이었으며, 삼촌이 경찰이라고 합니다. 작은 아버지의 딸, 즉, 사촌 여동생 박은지도 음악을 한다고 합니다. 김희재와 동갑내기인 1995년생입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팬으로 보입니다. 사실상 그의 집에 레알마드리드 의자가 있기도 했고 레알 마드리드 공식 인스타계정을 팔로우 하고 있습니다. 옛날 JTBC에서 방영한 히든 싱어 2 휘성 편에서 참가자로 출연한 모습을 찾아볼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여기 참고. 히든싱어 휘성 편이 꽤 인기있는 회차였음에도 영탁이 여기 출연해서 3라운드까지 올라간 사실은 미스터트롯 방영 이후에나 크게 알려졌습니다.

지금과는 다르게 안경을 끼고 파마를 한 모습이고, 본질적으로 R&B 보컬리스트 트레이닝 가수 출신이었던 만큼 트로트 말고도 다른 분야의 곡 실력도 출중함을 알 있습니다. 2014년과 2015년에 같은 휘성 모창능력자들과 함께 음반을 냈다.

여담

깊고 초롱초롱한 눈망울 덕에 별명은 사슴눈, 꽃사슴. 라디오 스타에서 자신만의 무대 위 매력 어필 방법으로 사슴눈을 꼽았다. 미혼입니다. 중국어에 능통하며 발음이 좋습니다. 사랑의 콜센타에서 등려군의 곡 월량대표아적심을 불렀는데 발음이 상당히 좋습니다. ”남자는 말합니다”를 중국어 버전으로 불러 본인 앨범에 수록하기도 했다. 히든 싱어 시즌6 장윤정 편에서도, 유창한 중국어 실력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갓파더 영상 유비스 때 과한 안무로 허리가 좋지 않다고 했었으나 2020년 7월 여전히 코어 능력이 좋은지 23년 만에 한 백다운 안무를 성공했다.

아이돌 가수 출신답게 춤선이 예쁘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단독 콘서트에서 걸집단 메들리를 팬들에게 선보였는데 반응이 극도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