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역 맛집 경북산꼼장어 60년 전통 노포

부산역 맛집 경북산꼼장어 60년 풍습 노포

속초 여행 중 방문하게 된 중앙시장에는 먹거리가 참 많더라고요 관광지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도보로도 이동 가능한 곳이었습니다. 속초 중앙시장에는 감자옹심이 맛집도 있습니다. 속초 중앙시장에는 저명한 먹거리가 닭강정, 모둠전 2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돌돌말이 삼겹살도 줄 서서 주문하는 곳입니다. 오죽하면 속초 중앙시장에는 닭전 골목이라는 표시판이 있습니다. 닭강정은 만석 닭강정이 저명한 건 알고 있었지만 모둠전이 저명한 건 처음 알았습니다.

시장에 가서 보시면 사람들이 줄 서 있는 곳은 닭강정집과 전집입니다. 시장의 모습은 우리들이 흔히 이해하는 전통시장의 모습입니다.


속초 만석 닭강정
속초 만석 닭강정


속초 만석 닭강정

만석 닭강정 지점은 총 5곳이 있습니다. 대부분이 속초에 있고 강릉에만 1곳이 있네요 이외에 비정기적으로 수도권 백화점에서 팝업 스토어 형식으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매장을 보시면 위생은 믿음직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신 위생복을 입고 하시는데 깔끔하다는 이미지가 떠올랐습니다. 몇 년 전에 위생문제로 언론에 나오고 난 이후에 크게 개선하여 현재는 음식점 위생등급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네요 만석 닭강정의 메뉴는 보통맛, 핫끈 한 맛, 후라이드 3가지입니다.

매운 것을 못 먹는 저는 보통맛을 주문했는데, 이전에 먹었을 때보다. 매워서 고생했습니다. 잘못 주문한 게 아닌지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 고추가 매우면 맵다고 하는데. 처음 먹었을 때랑 달라서 다.

돌돌말이 삼겹살
돌돌말이 삼겹살

돌돌말이 삼겹살

돌돌말이 삼겹살은 요새 생긴 속초 중앙시장의 먹거리입니다. 치즈, 깻잎, 김치, 양파, 당근을 삼겹살로 돌돌 말아서 판매하는 곳입니다. 1 롤에 5천 원이면 저렴한 가격은 아닌데 외부에서는 재료들의 원산지가 쓰여있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닭강정 1박스를 주문하긴 했는데 뭔가 아쉬워서 돌돌말이 삼겹살도 먹기로 했습니다. 한쪽에서 초벌로 굽고, 다음 쪽으로 옮겨서 속을 모두 익인 후 판매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조리시간이 은근히 오래 걸려서 웨이팅 하는데 2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겉은 타지 않고 속까지 익혀야 합니다. 보니 약불에서 조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소스는 2가지로 매운 소스, 달달한 소스 2가지입니다. 매운 소스도 적당히 매콤해서 반반씩 섭취하여도 좋았습니다. 속에는 김치, 치즈, 양파, 깻잎이 들어있었는데 맛은 괜찮았습니다. 그래도 다시 중앙시장을 가면 기다리면서 사 먹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