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티놀 효과와 안좋은점 건조함과 민감동 증가

레티놀 효과와 안좋은점 건조함과 민감동 증가

레티놀크림 발랐다가 엄청나게 후회한 적이 있습니다. 피부가 다. 허물이 벗겨지는 것처럼 건조해지는데 이 피부가 계속 되는 건 아닐까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다가 결국 중간에 포기해버렸는데요, 과연 이 레티놀 이라는 것은 어떤 효과 있으며 그 효과를 보기 위한 레티놀크림 바르는 법 따로 있는지 알아볼까요? 피부관리 물건 중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비타민A의 한 종류로 비타민A 유도체는 피부 세포 분열을 촉진시켜서 피부 신진대사 또한 촉진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여드름이나 여드름 자국의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도 뛰어납니다.


모공 관리 물건 안티에이징 제품
모공 관리 물건 안티에이징 제품

모공 관리 물건 안티에이징 제품

피지 분비와 트러블을 막아주는 모공관리 제품에는 피부 유분기를 줄이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면 주름, 탄력 관리용 안티에이징 제품은 유분기가 많고 보습력이 높기 때문에 같이 사용하면 각 제품의 기능이 떨어진다. 단, 복합성 피부의 경우 모공이 넓고 번들거리는 T존 부위이마, 코에는 모공 제품을, 마른 U존볼, 턱 주변과 눈가 입가에는 안티에이징 상품을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비타민 C 세럼을 아침에 사용한다면?
비타민 C 세럼을 아침에 사용한다면?

비타민 C 세럼을 아침에 사용한다면?

비타민 C의 항산화 성분은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 오염,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이와 비슷한 이유 때문에 비타민 C 세럼을 아침에 활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사용한다면 세럼은 비타민 C의 자외선 보호 능력을 더욱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아침에 세안하는 것으로 피부관리 루틴을 시작한 후 토너를 바르고 로션을 바르기 전 얼굴 전체에 비타민 C 세럼을 몇 방울 바르세요. 피부에 완전히 흡수되도록 한 다음 로션을 바르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줍니다.

반면 비타민 C는 자외선에 직접 노출될 경우 산화되기 쉽고 민감한 피부를 갖고 있으면 피부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햇빛에 노출되기 전 비타민 C 세럼이 피부에 충분히 흡수될 수 있도록 시간을 가져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 체크해야 할 것
비타민C 체크해야 할 것

비타민C 체크해야 할 것

순수 비타민C는 감광성빛에 반응이라서 저녁에만 사용. 비타민C 유도체는 아침, 저녁 사용 가능하나 아침 사용 시에는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개봉 후 26개월 사이에 사용 권장인데, 순수 비타민C는 23개월 이내 사용을 추천. 새롭게 사용하려면 23개월 이내 사용 추천. 비타민C 유도체는 일반 수분 앰플 사용하듯 사용하면 됩니다.

비타민c세럼 주의사항

1. 자극테스트 얼굴 전체에 비타민c세럼을 사용하기 전에 팔 안쪽과 같은 국소부위에 바르고 알레르기 반응이 없는지 24시간 동안 기다렸다가 홍조, 가려움, 자극 등이 있는지 정밀 탐구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햇빛 노출 3. 다른 기능성 화장품과 혼합사용 비타민c는 레티놀과 과산화벤조일과 같은 특정 피부 관리 성분과 결합할 때 불안정합니다. 다른 기능성 화장품과 함께 활용하는 것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티놀 부작용

부작용까지는 아니어도 미리 각오를 하고 발라야 할 정도로 주의해야 합니다. 레티놀을 바르면 피부의 건조를 비롯해 피부가 빨갛게 되고 피부 허물이 벗겨집니다. 이것은 레티노이드반응이라 불리는 것으로 갑자기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일어나는 반응으로 거의 모든 당연하게 개선됩니다. 다만 이런 부작용 반응이 너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된다면 바로 피부과 병원 진찰을 받는 편이 좋습니다.

레티놀크림 사용시 무조건적으로 지켜야 할 것

빠른 효과 바라는 마음은 충분히 이해할 수는 있지만 꼭 지켜야 할 것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1주일에 한두번만 사용합니다. 익숙해지기까지의 시간이 걸립니다. 가능하면 1주일에 한번부터 시작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매일 출근이나 학교를 가야한다면 익숙해질 때까지의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또하나는 무조건적으로 보습을 해 줘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건조해지면서 피부가 퍼석퍼석해지지 않도록 레티놀 크림 바른 후 반시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줍니다.

밤에만 발라야 합니다. 레티놀 성분은 자외선의 쬐면 기미가 되어 버립니다. 따라서 태양빛을 볼 수 없는 시간대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레티놀과 비타민C 이 두가지는 사실 그다지 궁합이 좋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섞어서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함께 활용하는 경우는 비타민C를 먼저 바른 후에 레티놀크림 바르는 순서가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모공 관리 물건 안티에이징

피지 분비와 트러블을 막아주는 모공관리 제품에는 피부 유분기를 줄이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비타민 C 세럼을 아침에

비타민 C의 항산화 성분은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 오염,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C 체크해야 할 것

순수 비타민C는 감광성빛에 반응이라서 저녁에만 사용.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