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관 어지럼증이란 무엇일까요

달팽이관 어지럼증이란 무엇일까요

일상생활중에 찾아오거나 느낄수 있는 갑작스런 어지러움의 원인은? 이번에는 저희가 일상생활중에 찾아오거나 느낄수 있는 갑작스런 어지러움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상생활중에 찾아오거나 느낄수 있는 갑작스런 어지러움의 원인은? 여러분 길을 가거나 앉아있을 때 갑자기 어지러울 때 많은 인원은 어떠한 방식으로 생각할까요 조금 있습니다.


imgCaption0
비타민 D 부족

비타민 D 부족

위에서 칼슘 대사의 문제가 이석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했는데, 이는 비타민 D의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칼슘 대사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로 칼슘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칼슘과 비타민 D를 함께 먹을 때 골다공증의 감소에 더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만약 햇빛을 평소에 보기 힘들거나 비타민 D가 미흡한 식사를 할 경우 보충제로 섭취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만인 인원은 이석증에 더욱 노출 되기 쉬운데 이는 혈액과 림프 순환과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혈액이나 림프 순환이 제대로 안될 경우 이석증이 발병할 확률이 올라간다는 보고가 있으며, 이는 칼슘 대사에도 사안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은 하나도 틀린 게 없습니다. 이석증은 본질적으로 50대 이후 여성에게서 생겨나는 병이었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많이 생겨나는 질환이 되었습니다.

이는 여러가지 환경의 변화에도 영향을 받겠지만, 시대적으로 젊은 사람들이 받는 스트레스가 한몫한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다른 질환

귀에 심한 염증을 앓았던 경우, 암 투병 과정, 뇌졸중 등의 원인으로 이석증이 발병할 수 있다고 하며, 실제로 많은 중증 환자들에게서 이석증이 자주 보고 되고 있다고 합니다.

노화는 모든 신체 기관의 능력을 떨어트리는데 50대 이후에는 전정기관에도 노화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50대 이후에 이석증 환자의 비율이 급격하게 느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달팽이관 어지럼증의 치료 방법은 무엇일까요?

달팽이관 어지럼증의 치료 방법은 원인과 증상에 따라 각양각색으로 적용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명확한 진단을 받는 것입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전정기능 검사를 받아서 어떤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 후에 약물 치료나 물리 치료, 수술 등의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는 주로 어지럼증을 완화하거나 예방하는 약을 복용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메니에르 병의 경우 이뇨제나 스테로이드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한 감염의 경우 항생제나 항바이러스제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는 주로 전정기관에서 생겨나는 사안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이석증이라고 하는 질환의 경우 이석치환술이라고 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경과는 이럴 때 가는 병원

아래 증상들을 잘 살펴보시고 나의 지금 증상과 동일한지 살펴보시고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편두통이 있을 때 두통이 있을 때 두통과 함께 어지러우면서 구토할 때 갑자기 몸에 힘이 안들어가거나 마비가 올 때 손발이 저릴 때 말을 횡설수설할 때 특히 교통사고 등 사고가 난 뒤 기억력이 떨어지고 뭔가 잘 까먹을 때 입이 잘 안 움직여질 때 잘 기절하게 될 때 신경과는 두통, 어지럼증 증상을 모두 커버합니다.

중증인 뇌졸중, 뇌출혈, 뇌경색 등 뇌질환을 다룹니다. 치매, 외상성 뇌질환도 신경과에 포함됩니다. 불면증 같은 수면 관련 질환도 다룹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타민 D 부족

위에서 칼슘 대사의 문제가 이석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했는데, 이는 비타민 D의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다른 질환

귀에 심한 염증을 앓았던 경우, 암 투병 과정, 뇌졸중 등의 원인으로 이석증이 발병할 수 있다고 하며, 실제로 많은 중증 환자들에게서 이석증이 자주 보고 되고 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달팽이관 어지럼증의 치료 방법은

달팽이관 어지럼증의 치료 방법은 원인과 증상에 따라 각양각색으로 적용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