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동 인증서(구 공인 인증서) 재발급 방법 및 주의 사항

국민은행 공동 인증서(구 공인 인증서) 재발급 방법 및 주의 사항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과 종류 그리고 공동인증서와의 다른점 등 금융인증서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금융인증서는 은행, 보험 앱에서 금융 거래를 할 때, 주식을 사고 팔 때 등 우리 생활 여러가지 사용처에서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금융인증서를 어떠한 방법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이전 공동인증서와 차이점이 어떤 것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인증서는 은행, 보험, 카드사에서 금융 거래를 하거나 각종 공공기관에서 증명서를 발급받을 때 등 우리 생활 곳곳에서 본인 인증을 할 때 필수적인 인증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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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인증서 종류

금융인증서 종류

금융인증서는 개인용과 사업자용 있으며 개인용 금융인증서는 범용 금융인증서로 사용 목적 제한없이 모든 인증 업무에 사용할 수 있으며, 주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은행 계좌 조회 혹은 이체 주식 매수 및 매도 등 모든 주식 거래 카드내역조회, 보험조회, 보험금 신청, 주식거래 등 모든 금융노동을 할때 정부 민원노동을 할 때 개인용 금융인증서 발급 비용은 무료이며, 한 번 발급 시 유효 기간은 3년으로 3년 뒤에 금융인증서 만료 전 갱신하면 됩니다.

당일발급가능 조달청 직접방문방법

1. 인증서 기간 선택 아래부분에 에 당일발급선택 요구하는 방문지역과 기관선택 당일신청하기 사업자등록확인 나오면 차례대로 작성합니다. 인증서 신규신청시 사업자등록번호를 알고 있어야 하므로 모르신다면 이제부터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신청서 출력 및 결제까지 완료하면 서류준비 하여 조달청 방문 합니다. 방문가능시간 0900173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아래 조달청 찾기에서 가까운 조달청을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조달청 방문 후 참조번호와 인가코드 받아서 PC에서 인증서 발급 하면 완료입니다.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인인증서는 정부지정인증 기관인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1.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개인사업자와 법인 사업자 중 선택 합니다. 2. 인증서기간을 1년, 2년, 3년으로 선택할 수가 있었으나 기간이 길수록 할인률이 커지므로 40 할인되는 3년형을 추천드립니다. 3. 인증서 발급방법을 선택합니다. 당일방급 가능한 조달청 직접방문과 12일 소요되는 우체부 방문요청이 있습니다.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차이점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을 때 공동인증서라는 단어를 보셨을텐데요. 두 인증서 간의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금융인증서 종류

금융인증서는 개인용과 사업자용 있으며 개인용 금융인증서는 범용 금융인증서로 사용 목적 제한없이 모든 인증 업무에 사용할 수 있으며, 주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당일발급가능 조달청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인인증서는 정부지정인증 기관인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