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기준금리 공개 기준금리 35% 8차례 연속 동결 발표

한국은행 기준금리 공개 기준금리 35% 8차례 연속 동결 발표

개인적으로 영끌족이라는 단어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요.임대 계약 3법에 따른 피해자분들이라는 생각에. 아무튼, 차치하고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한국 중앙은행의 기준금리를 결심하는 금통위금융통화위원회의 일정입니다. 낯이 익은 사진이죠? 한국은행의 금융통화위원회는 2022년 총 24회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1. 통화정책방향 결정회의 해당 회의에서 기준 금리를 결정하며 일반적으로 가장 주요한 회의로 꼽힙니다.


imgCaption0
한국은행 기준금리 발표


한국은행 기준금리 발표

이건 정말 대박 꿀정보에요 꼭 참고 하세요 한국은행이 8회 연속으로 기준금리를 동결했습니다. 11일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1월 통화정책 방향 다짐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현 수준3.5으로 동결한다고 밝혔습니다. 작년 1월 이후 11개월째로 동결된 것으로, 이는 지난해 1월에 이루어진 0.25포인트의 기준금리 인상 이후의 결정입니다.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과 연관된 부실 우려로 경기 전반이 둔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지만, 한은은 현재 시점에서 금리를 인하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 부동산PF 문제가 금융시장 전반으로 확산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11월 금통위에서는 금리동결 전망

11월 영업일의 마지막 날인 29일, 한국은행의 금융통화위원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한국의 경제 상황과 미국의 통화정책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기준금리 정책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이전 회의인 10월 16일에는 예대상으로 0.25p의 기준금리 인하가 결정되었으나, 총 7명의 위원 중 2명이 저항 의견을 내놓았으며, 이주열 총재 역시 기자회견에서 금리 인하 효과를 확인할 요구된다고 발언했습니다.

한은 총재의 발언과 소수 의견 존재는 한은의 기준금리 동결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11월 금통위에서는 기준금리 동결이 예상되나, 소수 의견이 몇 명이나 있을 지가 관건입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인하 소수 의견이 1명으로 예상되나, 만약 결과적으로 소수 의견이 부재할 경우 동결 지속 시사, 금리 상승과 환율 하락이 예상됩니다. 반면 인하 의견이 2명으로 예상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