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 API 종류와 선택 구글 맵, 카카오 맵, 네이버 맵

지도 API 종류와 선택 구글 맵, 카카오 맵, 네이버 맵

여기 어딘가에 벽화 마을도 있다고 했는데? 예미오일장을 다.


칠성 조선소 19522017
칠성 조선소 19522017

칠성 조선소 19522017

65년의 시간 52년부터 원산조선소 칠성 조선소로 이어진 65년 조선소 관리를 맡아온 3대의 이야기는 물론, 여러 목수분들, 기계와 전자장비를 다루는 전문가들의 삶이 조선소에 머물렀습니다. 이 생활의 이야기들은, 이곳 공간과 함께 조선소가 운영되는 동안 하나하나 숫자를 세는 것에 의미를 두지 않았을 만큼 많은 배들이 그분들의 손실로 나뉘어 담겨 속초 가깝고 먼바다. 곳곳을 누비고 다녔습니다. 배를 만들고, 수리하고 해체하며 조선소를 거쳐간 많은 사람과 사연으로 만들어진 파일을 소개합니다.

배를 만들기 위해 선체의 모양을 실물 크기로 전개하는 현도 작업 전 나무에 바로 그린 도면과 선박들의 치수나 무게 등의 성능과 특성을 하나하나 손을 사용하여 작은 선박제원과 선박용어, 그리고 65년이라는 시간 동안 켜켜이 쌓아 온 여러 흔적과 손때 묻은 기록입니다.

칠성조선소 카페
칠성조선소 카페

칠성조선소 카페

동그란 책이 현재는 서점으로 바뀌게 되면 더 많은 카페 방문객을 받기 위해 새롭게 만들어진 곳입니다. 콘셉트에 현대 조선소 창고 같은 모습으로 건축이 되었습니다. 다만 유리창 변적을 최대한 많게 가져가 청초호 전망을 바라볼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카페 입구로 들어가면 1층 공간엔 작은 테이블과 커피 로스팅실, 원두 판매, 음료 주문 매대가 있었습니다. 왼쪽에는 칠성조선소와 해당되는 굿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화장실은 음료 주문 매대 오른쪽에 위치했고 남녀 화장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화장실은 악취 없이 가지런하게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아이친화적 공간 속초 칠성 조선소

동그란 책에서 말했듯이 유아용 도서가 준비되어 있고 조선소 건물 오른쪽 구석엔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그야말로 주말 많은 여행객들 아그들 자제분들이 이곳에서 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아파트에 있는 놀이터엔 안전이란 이유로 흙이 아닌 쿠션감이 있는 재질로 만들어 아이 인물들이 흙을 접할 기회가 더 적어졌는데 이곳에는 그나마 흙과 가까워질 수 있어 보였습니다.

칠성조선소 카페 음료 및 제과 가격

아메리카노 가격은 5.5원이었고 최대 7.5원인 음료들이 있었습니다. 제과류는 평균적으로 개당 4.5원 정도 했습니다. 카페는 복층형태로 되어 있었습니다. 주문 매대 왼쪽 계단을 사용해서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다만 리프트나 엘리베이터 따로 있지 않아 거동이 불안한 장연인 분들이라 노약자 분들은 이층 예측 좋은 자리를 이용하기 어려워 보였습니다. 계단을 통하여 올라가 뒤돌면 상단에 조선서 콘셉트에 알맞게 처장 크레인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180도 방향으로 전부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청초호를 파노라마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자리가 없기 때문에 오래 기다려야 할 수 있습니다. 봄철에는 오히려 밖의 공기가 더 좋으니 따뜻한 봄 햇살과 청초호에서 불어다가오는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칠성조선소의 공간을 느끼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겁니다.

칠성조선소 본채

동그란 책을 다시 나와 왼쪽으로 보시면 기존 배를 수리하던 본채 건물을 철저히 볼 수 있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배경으로 인스타 사진을 촬영하고 갔어요. 1층 내부를 보시면 홋줄이나 닻의 체인을 감는 윈드라스가 전시되어 있었고 오른쪽에는 결속구인 샤클이 걸려 있었습니다. 최대한 과거의 모습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자 한 것 같았습니다. 제가 복무했을 때는 저 윈드라스는 배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녹을 제거하고 광을 냈었습니다.

양쪽 벽에는 월중 행사표 스케줄이 적힌 흔적과 하이바보안 헬멧가 걸려 있었습니다.

강원도관광 관광 안내지도 책자 받아 본 후기

강원도 여행에 해당되는 책자를 신청하고 이렇게 도착을 했는데요. 강원도 관광협회에서 이렇게 강원도 여행에 대한 간단한 안내지도 책자를 보내주었더라구요. 그리고 강원도의 겨울에 대해 이렇게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와 강원도에 이런곳들도 있고 저런곳들도 있고 원래 잘 모르던 곳들까지 눈에 확 들어오게 되더라구요. 강원도 여행을 하기전에 이런것이 정말 필요합니다. 싶었던 것이 정말 다채로운 정보들을 살펴볼 수 있다는게 정말 좋았습니다.

이곳저곳 강원도의 다채로운 지역별로 정말 많은 여행지들이 있고 특색있는 곳들도 많았는데요. 강원도에 많은 산들과 동해바다까지 이어지는 곳들 중에서는 원래 유명하지는 않지만 정말 가보고 싶다고 느끼는 곳들도 많았습니다.

항상 묻는 질문

칠성 조선소

65년의 시간 52년부터 원산조선소 칠성 조선소로 이어진 65년 조선소 관리를 맡아온 3대의 이야기는 물론, 여러 목수분들, 기계와 전자장비를 다루는 전문가들의 삶이 조선소에 머물렀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칠성조선소 카페

동그란 책이 현재는 서점으로 바뀌게 되면 더 많은 카페 방문객을 받기 위해 새롭게 만들어진 곳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친화적 공간 속초 칠성

동그란 책에서 말했듯이 유아용 도서가 준비되어 있고 조선소 건물 오른쪽 구석엔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