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수원 강북삼성병원(수원) 현실 당뇨위험군검진 비교후기

KMI수원 강북삼성병원(수원) 현실 당뇨위험군검진 비교후기

필자가 이전에 말했던 것과 같이, 수원에서 약 30여년을 살다가 평택에서 6년째 거주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기반 시설이나 필자가 무언가 행동을 할 때 선택지를 고르라면 가장 많이 고르는 장소가 즉각적으로 수원시입니다. 건강검진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였다. 삼성계열사는 반드시 매번 건강검진을 하는데, 만 40세 미만의 경우에는 격년으로 종합건강검진을, 그리고 나머지 한번은 일반건강검진을 실시합니다. 계열사마다. 다르긴 해도 공통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강북삼성병원이라 거의 준 필요한 코스가 강북삼성병원이라 작년에 종합건강검진은 수원에 소재한 강북삼성병원 건진센터에서 진행했고, 이번에는 일반건강검진으로 KMI 수원검진센터에서 진행했습니다.

오늘은 이 두가지 검진센터건진센터에 대하여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imgCaption0
강북삼성병원 수원건진센터

강북삼성병원 수원건진센터

검진에 걸리는 시간이 강북삼성의 경우 상당히 길었습니다. 특히 수면내시경은 대기시간만 50분에 달할 정도로, 공장형 검진센터라는 이름에 걸알알맞게 사람이 많기 때문이기도 했다. 하지만은 추가 검사를 조금 더 분명하게 봐주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필자가 작년에 했던 추가검진 중 폐 초음파가 있었는데, 폐 초음파만 거의 10분을 넘게 했을 정도로 자세하게 찍어보았습니다. 그 외에도 모든 검진이 자세하고 깊이있는 검진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KMI 수원건강검진센터

07시 20분정도에 검진센터에 도착했는데, 숙면 끝나고 죽먹을 때 시간이 9시 13분이었다. 정말 빠른시간동안 많은 검진을 받았습니다. 생각해보니 치아검진이 없었네? 라는 생각이 드는데, 뭐 임플란트 할 때 보시면 되겠지라며 그냥 넘겼다. 수면내시경의 경우에도 시간이 오래걸리지 않아 좋았는데, 강북삼성은 대기시간이 거의 한시간이 걸렸다면 KMI는 5분만에 수면제를 주사하고 있었습니다. 수면내시경 전에 먹어치우는 시럽도 맛있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라면 추가검진이 너무 금방 끝났다는 점입니다. 너무 대충본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금방 끝나서 아쉬웠다. 필자가 추가검진을 택하는 기준은 최신 아프다거나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한 부분들에 추가검진을 진행한 것인데 초음파의 경우 슬쩍 몇번 눌러보고 끝났다는 점이 필자를 많이 아 어렵지 않게 했다.

강북삼성병원

강북삼성병원 수원건진센터의 경우 안락한 시설과 스마트가이드가 가장 큰 장점입니다. 늘 그렇듯 건강검진의 가장 완료 코스는 숙면 내시경인데, 이를 제외한 코스에 대하여 스마트가이드가 적경험한 배분을 하게 해주어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한층에 모든 검진센터를 몰아놓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적경험한 쉬어가는 시간 장소도 넉넉하게 있고쇼파 등 층을 오르락 내리락하면서 일정정도의 신체활동을 강제?하기도 합니다.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적경험한 운동도 되니 일석 이조라고 생각되지만, 이런게 싫은 사람도 있을테니 장점입니다. 라고 말하긴 어렵겠다.

그리고 모든 시설이 고급진편입니다. 다녀온 대부분의 사람들의 소감이 정말 잘해놨더라.일 정도로 시설만큼은 최고다. 그리고 뷰가 아주. 좋습니다. 이제찾아와서 생각해보니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을 할 생각을 왜 안했을까 싶을 정도로 뷰가 너무 좋았다.

KMI수원건강검진센터

KMI수원건강검진센터는 1층에 모든 건강검진실이 모여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헤맬수 있는 점이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데, 바닥에 아래와 같은 선이 그어져있어서 그대로 따라가면 헤맬일은 없습니다.. 다만 이 부분에도 한가지 단점이 있는데, 예를들어 영상의학지나친 피로 가세요. 하는 직원분이 있는 반면, XRay실로 가세요.하는 직원분도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시면 당연한거지만 XRay실이 영상의학과에 있는지, MRICT실에 있는지 모르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고, 소화기과에서 초음파를 보는건지 어떤건지 모르는사람도 있을 수 있으므로 명칭에 대하여 조금 세분화 한다던지, 아니면 직원들이 부르는 호칭을 통일시킨다던지 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강북삼성병원이 스마트기기를 사용해서 태그하고 하는 시스템이라면, KMI의 경우 팔찌를 하나 줍니다. 이 팔찌가 하는 역할은 단순합니다. 탈의실의 문을 열고, 대기자 등록하고, 검진전에 본인정밀 연구하는 용도입니다.

강북삼성병원 수원건진센터와 KMI수원건강검진센터를 두 곳 다. 이용해본 경험을 토대로 보자면, 종합건강검진은 강북삼성병원이 압승입니다. 물론 검진에 소요되는 시간이 대략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고, 숙면 내시경 기다리는 시간동안 스마트폰 배터리가 닳아없어진다는 단점도 있지만 그런 점을 생각하더라도 종합건강검진은 현재까지 강북삼성을 이길 곳이 있을까 싶습니다. 명품VIP건진이라는 프로그램도 있던데 얼마나 얼마나 좋을지 상상이 안됩니다.

일반건강검진의 경우 KMI는 좀더 다채로운 응용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때문에 가성비라는 측면을 지울 수 없습니다.. 좋은 검진센터지만, 몇가지 강북Samsung에 비해 밀리는 부분들(시스템이나 친절함 등)이 있어 그런 부분들을 개선해나간다면 강북삼성이 지닌 수 많은 검진 고객들을 데려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매번 묻는 질문

강북삼성병원 수원건진센터

검진에 걸리는 시간이 강북삼성의 경우 상당히 길었습니다.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MI 수원건강검진센터

07시 20분정도에 검진센터에 도착했는데, 숙면 끝나고 죽먹을 때 시간이 9시 13분이었다.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북삼성병원

강북삼성병원 수원건진센터의 경우 안락한 시설과 스마트가이드가 가장 큰 장점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