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니트로 합성 엔진오일 교환

제네시스 G80 니트로 합성 엔진오일 교환

제네시스 G80은 대한민국의 고급 차량 제조사인 제네시스가 생산하는 대형 세단입니다. G8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일반적인 모델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G80은 외관 디자인에서 우아함과 한꺼번에 진행하여 힘과 활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크롬 강화 그릴과 LED 헤드램프가 독특한 앞면 디자인을 만들며, 깨끗한 라인과 유선적인 프로필은 차량의 숭고한 외관을 강조합니다. 또한, G80은 크기가 큰 알루미늄 휠과 통합된 듀얼링 트렁크 덮개와 같은 세부적인 디자인 요소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G80은 내부 인테리어에서도 럭셔리하고 현대적인 감각을 제공합니다. 고급 가죽 시트와 목련 나무 마감재를 사용하여 편안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조성하며, 선명하고 직관적인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센터 콘솔은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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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80 정보 탄생 일화

제네시스 g80 정보 탄생 일화

현대자동차는 2세대 제네시스 g80이 경쟁 차량에 비해 너무 무겁다는 지적에 따라 엔진 바디, 도어, 쇽업소버, 전후방 서브 프레임, 주요 서스펜션 부품, 리어 크로스 멤버 등에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 고강성과 경량화를 한꺼번에 진행하여 달성해 이전 세대 제네시스 g80 대비 약 125kg을 감량했고, 3세대 제네시스 g80부터 기업 최초의 전동차 모델을 생산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당초 2019년 9월 출판 예정이었던 3세대 제네시스 g80은 새로 개발한 2.5T 및 V6 3.5T 엔진의 테스트가 완료되지 않았고, 현재 2세대 제네시스 g80이 월 2,000대 수준으로 견조하게 판매되고 있으며, GV80과의 신차 효과 병목 현상을 피하기 위해 2020년 3월 30일로 출시가 미뤄졌습니다.

제네시스 g80 정보 1 판매량

제네시스 g80 출판 첫날 3시간 만에 1만 대가 계약됐는데, 이는 현대자동차의 베스트셀링 준대형차인 그랜저 IG와 비슷한 수준이며, 당일 2만 2천여 대가 계약돼 출판 첫날 국내 최다. 계약 기록을 세웠습니다. 4월에는 2016년 11월 5,051대 이후 최다인 4,416대, 5월에는 평균 출고 가격 6천만 원 이상 차량 사상 최다인 7,582대, 6월에는 7,905대가 판매되며 다시 한 번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7월부터 12월까지 6,504대, 4,100대, 6,040대, 5,268대, 5,019대, 6,730대를 판매했습니다.

G80 엔진오일 교환주기

제네시스 G80의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제네시스 상표 및 사용설명서에 작성되어 있는 권장사항 기준으로 안내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G80은 통상조건일 때 엔진오일 교체주기는 매 1만 km 아니면 12개월마다. 교체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의 사용환경, 주행조건, 운전스타일 등을 고려하여 가혹조건일 때 엔진오일 교체주기는 매 5,000km 아니면 6개월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엔진 오일의 소모 및 오염 정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빈번한 고속주행인 헤비 트래픽 구간에서의 운전은 엔진에 더 많은 스트레스를 줄 수 있으므로 오일 교환주기를 더 간단하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네시스 g80 정보 1 추가 디자인 특징

제네시스 g80 차량 전면부는 G매트릭스 라디에이터 그릴과 입체적인 날개 형상의 프론트 범퍼 디자인으로 급진적인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제네시스 g80의 헤드램프에는 블랙 베젤을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g80에 측면부는 사이드 몰딩과 스포티한 20인치 흐림 스퍼터링 알로이 휠에 레드와 블랙 캘리퍼를 적용해 생기가 넘치는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제네시스 g80 후면부는 트렁크 리드 몰딩과 새로운 범퍼 디자인에 조화로운 디퓨저로 기본 모델과 차별화됩니다.

다르게 일반 모델에 비해 젊어진 디자인입니다.

제네시스 g80 정보 1 운동 보조성능

제네시스 g80의 서스펜션은 전륜은 어퍼로워 위시본 암 모두 2개의 링크로 나눠진 5링크 더블 위시본 멀티링크를 사용하던 전세대와 달리, 같은 플랫폼 차량인 GV80과 비슷하게 로워 위시본 암만 2개의 링크로 나눠진 3링크 더블 위시본 멀티링크가 사용되었습니다. 이는 제네시스 g80의 킹핀축을 더 기울여 스크럽 반경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제네시스 g80의 후륜은 로워 링크 2개가 1개의 위시본암으로 합쳐진 3링크 더블 위시본이 적용된 같은 플랫폼 차량인 GV80과 달리 전세대와 비슷하게 5링크 더블 위시본 멀티링크가 사용됩니다.

단 G70, 스팅어, GV80처럼 후륜 컨트롤 링크의 위치가 차축 후방으로 이동하여 전치형 캘리퍼가 사용되었고, 댐퍼와 스프링을 나눠놨던 전세대와 달리 신형 제네시스 g80에는 댐퍼에 스프링이 감겨 있습니다.

취급설명서 다운로드

현대자동차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제네시스 G80의 취급설명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제네시스 g80 정보 탄생

현대자동차는 2세대 제네시스 g80이 경쟁 차량에 비해 너무 무겁다는 지적에 따라 엔진 바디, 도어, 쇽업소버, 전후방 서브 프레임, 주요 서스펜션 부품, 리어 크로스 멤버 등에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 고강성과 경량화를 한꺼번에 진행하여 달성해 이전 세대 제네시스 g80 대비 약 125kg을 감량했고, 3세대 제네시스 g80부터 기업 최초의 전동차 모델을 생산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제네시스 g80 정보 1

제네시스 g80 출판 첫날 3시간 만에 1만 대가 계약됐는데, 이는 현대자동차의 베스트셀링 준대형차인 그랜저 IG와 비슷한 수준이며, 당일 2만 2천여 대가 계약돼 출판 첫날 국내 최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G80 엔진오일 교환주기

제네시스 G80의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제네시스 상표 및 사용설명서에 작성되어 있는 권장사항 기준으로 안내하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