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염 초기증상, 여자 맹장위치

맹장염 초기증상, 여자 맹장위치

그런데요 가끔남자와 여자 맹장위치가 다르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 조금은 여성에게 자궁이 있다보니 비교적 맹장이 남자들 보다. 여장 맹장위치가 더 아래쪽에 있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 여자 맹자위치와 남자 맹장위치는 동일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오른쪽 아랫배인데요. 그래서 맹장염에 걸리면 오른쪽 하복부 부터 오른쪽 옆구리까지 아픈 케이스들이 많습니다. 특수한 케이스로 명치통증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오른쪽 아랫배와 옆구리가 아프다고 합니다.

남자 여자 맹장위치는 동일한 곳에 있다고 해서 만약 오른쪽 아랫배, 오른쪽 골반 주변의 아랫배가 아프시다면 맹장염을 의심스러울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맹장염 초기 증상

맹장염 초기 증상

맹장염 초기 증상 01 복부 통증 가장 대표적인 맹장염 초기 증상은 심한 복부 통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랫배를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맹장염을 의심해야 합니다. 맹장염에 걸렸다면 대변을 보더라도 복부에 통증이 없어지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복부의 통증이 강해지게 됩니다. 대변과는 관계가 없이 맹장에 염증이 생겨서 배가 아프기 때문입니다. 오른쪽 아랫배가 쑤시거나 변을 보거나 시간이 흘러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고 더 심각해진다면 바로 병원으로 가서 꼭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맹장염 초기 증상 02 구토 혹은 매스꺼움 맹장염 초기 증상에는 구토나 메스꺼움이 있습니다. 심한 하복부의 통증이 느껴지게 되며 구토가 나며 속이 메스꺼울 가능성도 있고 식욕이 매우 떨어질 수 있습니다.

여자 남자 맹장위치

인터넷이나 주위로부터 한 번쯤은 들어본적이 있는 남자와 여자 맹장경우에서 관하여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런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인체의 장기는 남자와 여자 모두 동일한 경우에서 존재합니다. 다만, 여성들은 임신으로 인해 맹장의 위치가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태아가 자라면서 점차 커지는 자궁 때문에 맹장이 오른쪽 아랫벵서 잠차 밀려 올라가 임신 말기가 되면 오른쪽 윗배에 맹장이 위치하게 됩니다.

따라서, 임신부의 맹장염 통증과 자가진단법은 진단 당시의 임신 개월 수에 따라 부위가 다르다는 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여자 남자 맹장 초기증상

남자와 여자 맹장 초기증상은 배탈, 설사, 장염 등은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거의 모든 공통적으로 복통이 유발됩니다. 또한, 속이 메스껍꺼나 식욕 부진을 동반하기도 하며, 개인에 따라 심하게 아픈 경우도 있지만 대개는 배가 당기는 것보다. 조금 더한 정도로서, 흔히 드라마에서 배를 움켜붙붙잡고 동동 구르는 것은 다소 과장된 면이 있습니다. 따라서, 고안하는 것만큼은 통증이 크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일반 복통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아 증상이 악화되고 나서 병원에 방문하는 분들이 꽤 존재합니다.

맹장염 합병증

맹장염은 즉각적인 주의와 치료가 필요한 의학적 응급상황입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염증이 생긴 맹장이 파열되어 감염성 물질을 복강으로 방출함으로 다음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1. 복막염 충수가 파열돼 감염성 물질이 복강으로 배출되면서 생겨나는 심각한 감염입니다. 감염이 빠르게 확산돼 복강 전체에 심한 염증이 생길 수 있어요. 복막염의 증상으로는 심한 복통, 발열, 메스꺼움, 구토, 빠른 심장 박동 등이 있습니다.

2. 농양 맹장 파열로 인한 감염으로 농양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고름이 고여 더 많은 염증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종기의 증상으로는 발열, 오한, 복부의 붓고 부드러운 혹이 포함될 수 있어요. 3. 장폐색 충수에 염증이 생겨 장이 막혀 복통, 변비, 팽만감,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맹장염 자가진단

맹장염 자가지단은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이 모호하기 때문에 쉽지는 않습니다. 특히, 여자의 경우 맹장염시 복통이 배란통, 나팔관염, 자궁 외 임신 등과 혼동되기 쉬우며 의사들 역시 가끔오진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맹장염은 공통적으로 전 후 복통이 있으므로 후기 복통에서 자가진단이 가능합니다. 즉, 차츰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느껴진다면 염증이 복막에 파급되어 생기는 것이며, 맹장이 자리한 오른쪽 아랫배 부분을 눌렀다가 떼었을 때 울려서 아프면 맹장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복통 외에 맹장염 자가진단법은 앞서 언급한 입맛이 감소하는 것과 미열이며, 이런 증상을 자가진단을 통해 확인하고 의심된다면,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즉시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맹장염 초기 증상

맹장염 초기 증상 01 복부 통증 가장 대표적인 맹장염 초기 증상은 심한 복부 통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자 남자 맹장위치

인터넷이나 주위로부터 한 번쯤은 들어본적이 있는 남자와 여자 맹장경우에서 관하여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여자 남자 맹장 초기증상

남자와 여자 맹장 초기증상은 배탈, 설사, 장염 등은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거의 모든 공통적으로 복통이 유발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