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라나 효능 부작용 카페인에 민감하다면 주의

과라나 효능 부작용 카페인에 민감하다면 주의

최근에 cgv에서 영화 말고도 강연을 여는 경우가 많이 보입니다. 주기적으로 경제 강연들이 열리는데 NFT, 블로그, 자영업, 부동산, 주식 등등 여러 종류들이 있더군요. 열리는 곳은 늘 명동 시네라이브러리로 고정되어 있었는데 저에겐 강연이 열릴 때마다. 쉽게 쉽게 갈 수 있는 거리가 아니어서 가려면 큰 결심을 해야만 합니다만 명동역 근처에 사는 분들께는 굉장한 메리트가 될 것 같습니다. 몇 달 전부터 사계 작업 강연들 라인업을 챙겨보던 중, 부동산으로 160억대 자산가가 된 분의 강연이 궁금하여 듣게 됐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키워드들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성취한 사람의 성공담과 실패담을 좋아합니다. 또한 해당 강연은 강연 시작일 일주일 전인데도 자리가 2자리 정도밖에 남지 않아 있길래 첫번째 예매부터 하기로 했습니다.


imgCaption0
인공 감미료

인공 감미료

최근 제로 슈거 식품이 인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제로 칼로리, 무가당 소주 등 설탕 없이 인공 감미료를 첨가해서 대중들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공감미료 역시 인체에 아주 해롭습니다. 특히 일반 설탕보다. 중독성이 강해서 더 많은 양의 인공감미료를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혈당을 높이는 역효과가 나타납니다. 혈당이 급속도로 오르고 내리고 하면 우리 몸의 불안을 자극시킬 수 있는 요인이 됩니다.

강연주제에 대한 사전조사?

강연날짜가 다가올 때까진 사전조사를 해야겠다는 걸 인지하지 못했었는데, 막상 강연날짜가 되니 벨류업이 뭔지, 부동산에 대한 정보는 알아보지도 않아서 혹시나 강연 때 알려주는 정보들을 따라잡지 못할까 봐 걱정이 앞섰습니다.

(1~2년 전에 저는 다른 곳에서 NFT 등장 초기에 관련강연을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심화 수준의 강연이었기에 강연 전에 미리 기초지식을 필수로 요구하니 모르면 따로 배워오라 했었습니다.

하지만 참석자들 중 상당 수가 기초지식을 모르는 초보자들이었고 당당함게 안 배워왔다고 하는 사람들도 더러 있었습니다. 결과는 개판이었습니다. 상당 수의 분들이 강연 중간에 기초지식을 가르쳐주길 원했고 진도를 못 따라잡자 즉석에서 본인들끼리 기초지식에 관해 가르쳐주고 배우기 시작했었습니다.

QnA시간과 개인적으로 캐치한 중요성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실시간 강연의 장점 중 하나는 QnA라고 생각합니다. QnA는 질문자가 즉석에서 질문을 함으로써 해당 강연의 독창성이 생깁니다. 그 강연에 참여한 사람들만이 특정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것이죠. 평소에 물어볼때보다. 최고조 몰입했을 때 황금같은 정보가 나오기도 좋은 타이밍입니다. 녹화된 영상과는 또 다른 차이라고 볼 수 있고 말이죠. 개인적으로 이런 QnA는 반드시 활용해서 지식을 얻어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이번 사계 강연에선 제가 뒤에 앉기도 해서 이목을 끌까 봐 부끄러워서 그냥 다른 분들의 QnA만 들었었습니다.

QnA시간이 촉박하기도 한 편이라 지식이 거의 없는 저보단 많이 이해하는 분들의 질문이 더 깊이 있다는 생시각 한몫했었습니다. 세금 관련으로 한 질문들이 꽤 많아서 인상 깊었습니다만 당장 저에게 해당하는 사항이 아니기에 따로 메모 없이 귀로만 담아 들었었습니다.

인맥과 안목이 중요합니다.

해당 업계가 아니더라도 중요한 부분이긴 하지만 이번 강연에서 제가 얻어간 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강연자분의 안목이랑 끈기가 대단하다고 느껴지기도 했고 말입니다. 성취한 사례들을 보면서 마치 내가 이룬 것처럼, 나도 할 수 있겠다. 하고 싶습니다. 라는 생각이 차올랐는데 지루하지 않게 각양각색으로 몰입할 수 있게 한 진행력과 강연자의 성장과정, 성공사례들을 종합해 보시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델 한혜진의 다이어트 비법은 히비스커스 차

JTBC호구의 차트에 출연한 한혜진의 신비로운 몸매의 비결은 계단 오르기와 히비스커스 차인데요, 계단 오르기로 지방을 연소시킨 후 히비스커스 차를 즐겨 마셨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차로 뱃살과 내장지방까지 함께 줄일 수 있어 1석2조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365일 몸매 관리를 해야 하는 여자아이돌들도 부기를 빼기 위해 즐겨 마셔 일명 아이돌차로 불린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공 감미료

최근 제로 슈거 식품이 인기가 많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연주제에 대한 사전조사?

강연날짜가 다가올 때까진 사전조사를 해야겠다는 걸 인지하지 못했었는데, 막상 강연날짜가 되니 벨류업이 뭔지, 부동산에 대한 정보는 알아보지도 않아서 혹시나 강연 때 알려주는 정보들을 따라잡지 못할까 봐 걱정이 앞섰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nA시간과 개인적으로 캐치한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실시간 강연의 장점 중 하나는 QnA라고 생각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