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토론 이후 대선후보 지지율 여론조사( 윤석열 이재명 박빙)

TV토론 이후 대선후보 지지율 여론조사( 윤석열 이재명 박빙)

이재명. 윤석열 후보들의 지지율을 보시면 차기대선에서 승자를 장담하기 어려운 상태에 있습니다. 지지율 여론조사들의 내용을 보시면 대부분이 오차범위에서 움직이는 것을 보게 됩니다. 안철수 후보는 다크호스로 올라오는 모양이었지만. 결국에는 하락하는 것을 보면서 이번 선거는 이재명 후보. 윤석열 후보의 싸움이 되는게 현실이 되고 있는 지지율 상황입니다. 이재명, 윤석열 후보의 차기대선후보 지지율은 오차범위에서 윤석열 후보가 약간씩 앞선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왜 이 후보를 선택하는가
왜 이 후보를 선택하는가

왜 이 후보를 선택하는가

이런 이유는 대선후보지지 이유에 대한 각 지지자들의 생각에서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으나 이재명 후보를 지희망하는 이유는 후보 개인의 자질과 능력이라고 답한 사람이 48, 윤석열 후보를 지희망하는 이유는 정권교체를 위하여가 무려 72, 안철수 후보지지 이유는 개인의 자질과 능력이 33, 다른 후보가 되는 것이 싫어서가 21로 응원을 하는 이유와 나타나는 지지율은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가능성은 이재명 혹은 윤석열?
가능성은 이재명 혹은 윤석열?

가능성은 이재명 혹은 윤석열?

이번 대선을 돌아보시면 야권이나 여권이나 가족 의혹관련 이슈가 끊이지 않았으며 선거 막판에는 단일화 무산에 대한 책임 공방,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 등 미래한국의 비전보다는 이슈와 의혹에 따른 해명과 진실 공방이 이어지는 모양새입니다. 그럼에도 대선이라는 큰 이벤트앞에 누군가는 선택을 해야만하는 이 상태에서 당을 떠나 누가 더 당선 가능성이 높냐라는 여론조사에서는 윤석열 48.7, 이재명 44.5로 당선 가능성 면에서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조금 더 높게 보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박빙
그럼에도 박빙

그럼에도 박빙

하지만, 대부분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가 상당히 팽팽하다는 점은 여러갈래로 분석할 수 있었으나 첫 번째는 능력 있는 후보로 인식되고 있는 이재명 후보의 뛰어난 개인기로 생각되고 두 번째는 바로 야권 후보의 단일화 실패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정권 심판론이 오차범위 밖에서 앞서고 있음에도 이번 여론조사를 보시면 윤석열 후보가 39로 1위이나 이재명 후보가 37에 육박해야만 되는 점은 후보의 그간 치적덕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안철수 후보가 10내외인 9의 지지율을 지속해서 기록해야만 되는 점은 결국 단일후보가 나오지 않는다면 치열하게 경쟁할 수 없습니다.는 관점에서 해석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대선은 윤석열

하지만 지금 판세는 여전히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에게 있는 듯합니다. 이번 여론조사에서도 대선 당선 전망에 대해 이재명 후보 37, 윤석열 후보 48로 최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는 당선 가능성이 대부분 윤석열 후보가 높았지만 빠그러진 단일화와 삐걱대는 야권의 모습은 이재명 후보의 여러 의혹을 뒤덮고 선거판을 혼조세로 보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에 웃는 자는 누구?

선거일이 10일 남은 시점에서 선거일 7일전부터는 여론 조사 결과를 공표하는 것이 금지 되기 때문에 마지막 여론조사의 결과가 상당히 정신력으로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초였던 1월 1일에는 이재명 후보 39.3, 윤석열 후보 27.3로 상당한 격차를 벌렸지만 30일 뒤인 1월 30일에는 윤석열 후보 37.8, 이재명 후보 33.2로 기세를 올렸지만 그 뒤 또 한 달 뒤 결과는 39.8로 동률이었습니다.

거짓말은 누구?

이런 당선 가능성이 높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이번 여론조사에서 본인과 관련한 각종 의혹에 대해 거짓말을 가장 많이 하는 후보에 대한 질문을 하였고 이에 많은 국민들이 의혹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선택한 후보는 이재명 후보가 51.9, 윤석열 후보는 44.5로 거짓말을 더 하는 후보로 이재명 후보를 지목했습니다. 이런 배경 또한 지지율과 별개로 당선 가능성이 윤석열 후보가 더 높게 나타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지율 변수는

양쪽의 지지율의 변수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의 토론의 승자 여부 1차 토론을 보면서 1020 정도가 지지자를 변경 했다고 하는 여론조사가 있었습니다. 토론은 그 사람의 본 모습을 볼수가 있는 기회가 됩니다. 대통령은 가치관과 기준을 국민들에게 설명하고, 공감을 해야 하는 부분을 토론으로 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번 1차 토론의 승자는 누구일까요? 개인적으로 이재명 후보 안철수 후보 심후보 윤석열 후보 순으로 생각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왜 이 후보를 선택하는가

이런 이유는 대선후보지지 이유에 대한 각 지지자들의 생각에서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으나 이재명 후보를 지희망하는 이유는 후보 개인의 자질과 능력이라고 답한 사람이 48, 윤석열 후보를 지희망하는 이유는 정권교체를 위하여가 무려 72, 안철수 후보지지 이유는 개인의 자질과 능력이 33, 다른 후보가 되는 것이 싫어서가 21로 응원을 하는 이유와 나타나는 지지율은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능성은 이재명 혹은

이번 대선을 돌아보시면 야권이나 여권이나 가족 의혹관련 이슈가 끊이지 않았으며 선거 막판에는 단일화 무산에 대한 책임 공방,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 등 미래한국의 비전보다는 이슈와 의혹에 따른 해명과 진실 공방이 이어지는 모양새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박빙

하지만 대부분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가 상당히 팽팽하다는 점은 여러갈래로 분석할 수 있었으나 첫 번째는 능력 있는 후보로 인식되고 있는 이재명 후보의 뛰어난 개인기로 생각되고 두 번째는 바로 야권 후보의 단일화 실패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