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신용등급 점수표 신용점수 올리는 법 2021년

신용등급 점수표 신용점수 올리는 법 2021년

신용등급 점수표는 최근 신용등급제가 신용점수제로 변경돼 사람들이 꽤 많이 궁금해하는 항목이라 다루게 됩니다. 사실 저도 신용등급 점수표를 보지 않는 이상, 이전 대비 내 등급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감이 잘 안옵니다. 그래서 제가 보기위한 용도라도 작성이 필요할 것 같았습니다. 앞전에도 잘깐 말씀드렸지만 올해 신용등급제가 폐지되고 신용점수제로 변경됬습니다. 오랜동안 등급으로 관리되왔고, 변경 사항에 대한 특수한 홍보도 없었으니 사람들의 혼란은 당연한 것이겠죠. 그래서 신용평가사인 올크레딧이나 나이스지키미, 마이크레딧 등에선 점수와 등급을 환산한 신용등급 점수표를 좀 더 알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imgCaption0
주택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

주택금융공사에서는 1000점에서 445점 기준으로 대출이 가능하도록 적용합니다. 각 은행별로 각 세부 지침 등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장기 고정금리ㆍ분할상환식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 업무처리 기준 역시 CB등급이 1~9등급인 경우만 취급 가능하던 것에서 신용평가를 실시하되, 신용검증 점수제를 적용해 별도로 정하는 기준 이다음날 경우에 한해서 취급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신용점수제 점수 산정 방식

기존의 신용등급제는 1등급 부터 10등급 까지 열 개의 단계로 나뉘어 있었는데요. 이제는 1점에서 1000점까지 점수로 환산을 해서 개인의 신용점수로 변화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점수로만 한다고 달라진 게 뭐 있을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여러 가지 점수를 산정하는 방식과 추가되는 내용이 있습니다. 신용점수제는 신용점수, 상위누적구성비, 장기연체가능성 이렇게 3가지의 지표를 검증 해서 대출에 필요한 신용점수를 금융사에서 확인한다고 보시면됩니다.

신용카드 발급 조건

그렇다면 신용카드를 발급할 수 있는 신용점수는 몇 점일까요? 이는 여전업 감독 규정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여전업 감독 규정에 의하면 신용카드 발급 가능한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 신용점수 상위 93 혹은 장기 지연 가능성 0.65 이하

이는 NICE, KCB 신용점수로 따지면 각각 570점, 541점 이상에 해당하는 기준입니다. 따라서 스스로가 NICE 혹은 KCB 기준으로 신용점수가 570점, 541점을 넘는다면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용등급 점수 올리는 방법.

신용등급 점수를 올리는 방법은 가장 간단하게 돈을 만약 빌렸다면 이를 잘 상환하고 미심쩍은 빚은 지지 않으면 됩니다. 신용점수는 한번에 많이 끌어올릴 수 없으며, 꾸준한 관리를 통해 올릴 수 있으니 아래글을 정독 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한도액 조절. 신용카드 한도를 꽉 채워 사용하게되면 신용평가사에서 여윳돈이 없는 상황으로 인지, 평가되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한도를 줄이고 그 한도를 모두 다.

채워서 사용하기보다는 카드사가 제공할 수 있는 최대 한도액으로 설정 후 그 한도액의 3050 정도를 활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옛날의 신용카드 버리지 않기. 신용카드를 해지할 시 가능하다면 가장 최근 발급한것부터가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긴 시간 사용한 신용카드에는 잘 갚아온 이력이 남아 있기에 이를 해지시 기록 또한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 발급

예전에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때는 6등급이어서 발급이 가능하고, 7등급이어서 신용카드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제 신용점수제로 바뀌면 어떠한 방식으로 봐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신용등급제에서는 신용카드 발급은 6등급 이상 이어야 되는데요. 신용점수제에서는 상위 누적 93 이하 혹은 장기 지연 가능성이 0.65 이하인 경우에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약 여러 신용 검증 사회에서 이제 점수화를 하기 때문에 약간 다를 수가 있었으나 이럴 때는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점수를 갖고 발급을 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기준이 안돼도 월 가처분소득액이 있으면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월 50만 원 이상 생활비가 아닌 소비나 예금 가능한 소득인 가처분소득(여윳돈)이 있으면 예외 인정 기준으로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용점수제

참고로2021년부터 신용등급제가 아닌신용점수제 로 전면 전환된다신용등급 점수제현행 10등급 체계의 신용등급이 최대 1000점의 신용점수로 표시관리 됩니다. 현재 국민신한우리하나농협 등 5개 시중 은행에서는 신용점수제를 시범 운영중이상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안내 입니다. 궁금하신점은 밑에 덧붙인 덧붙인 글 남겨주시면급속도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택담보대출

주택금융공사에서는 1000점에서 445점 기준으로 대출이 가능하도록 적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제 점수 산정 방식

기존의 신용등급제는 1등급 부터 10등급 까지 열 개의 단계로 나뉘어 있었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신용카드 발급 조건

그렇다면 신용카드를 발급할 수 있는 신용점수는 몇 점일까요? 이는 여전업 감독 규정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