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많은 계절, 뱀과 벌 벌레에 쏘였을 때

활동 많은 계절, 뱀과 벌 벌레에 쏘였을 때

POWERED BY TISTORY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성큼 다가왔어요. 그러나 야외활동이 많아지면서 사고도 많이 발생하는데요. 뱀이나 벌 같은 벌레에 물리거나 쏘이는 사고가 급증하는 시기 입니다. 그리고 쐐기벌레에 쏘이는 사고도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쐐기벌레에 쏘였을때 증상 및 응급조치 방법과 쐐기벌레 독침 빼는법 등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쐐기벌레는 검은푸른 쐐기나방의 유충 입니다. 쐐기나방은 나비목에 속하는 곤충으로 전 세계적으로 약 850여 종이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갈색쐐기나방노랑쐐기나방배나무쐐기나방꼬마쐐기나방장수쐐기나방 등 25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쐐기벌레의 본격적인 활동 시기는 69월로 주로 버드나무나 참나무류 등에 서식하며 보통 나뭇잎에 연결되어 있어서 발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imgCaption0
아기들이 실수로 먹은 경우 대처 방법

아기들이 실수로 먹은 경우 대처 방법

1. 아기의 상태를 관찰하세요

아기가 구토, 설사,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거나, 의식이 없거나, 경련을 일으키거나, 피부색이 변하거나, 맥박이 빠르거나, 체온이 높아지거나, 호흡이 불안정하거나, 침을 흘리거나, 눈이 풀리거나, 울음소리가 이상하거나, 몸이 축 늘어지거나, 의식이 없거나, 경련을 일으키거나, 피부색이 변하거나, 맥박이 빠르거나, 체온이 높아지거나, 호흡이 불안정하거나, 침을 흘리거나, 눈이 풀리거나, 울음소리가 이상하거나, 몸이 축 늘어지거나 하는 등의 증상을 보일 경우 즉시 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간단한 응급처치

고양이가 사실 야외에 있을 경우 벌에 쏘이는 경우가 때때로 자주 생기기도 합니다. 냥이 습성상 모기나 날벌레들을 잘 잡아 내기도 하는데요. 이는 보편적인 냥이 사냥 본능으로 인해서고양이는 벌에 잘 쏘일 수 있게 됩니다. 특히나 발로 툭툭 친다거나 입으로 물려고 하다가 벌에 쏘이게 되는데요.호흡곤란을 일으키기 전에 붓기가 많이 오르지 않도록 급속도로 조치해 줄 수도 있습니다. 벌에 쏘이는 경우도 그 증상이 짧은 시간에 심각해 지기까지도 하기 때문에 특히 빠른 처치가 필요합니다.

부위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목이나 기도 쪽으로 쏘이고 붓게 된다면 호흡곤란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게되기도 합니다.

벌레 무서워하지말고 벌에 쏘였을 때 빠른 대처법

벌에 쏘였을 때 빠른 대처법은 다음과 같습니다1. 냉철하게 움직이세요 벌에 쏘였을 때는 무서움과 불안으로 인해 주변을 패닉으로 돌아다니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냉철하게 움직이고 안정감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2. 벌에게서 떨어져 나오세요 벌은 자신을 위협하는 것으로 생각할 때 공격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벌에게서 최대한 멀리 떨어져 나오세요.3. 벌을 피하지 마세요 벌을 피하려다가 더 많은 벌에게 시선을 끌 수 있습니다.

좌절하지 마세요. 그대로 멈추시거나, 느리게 걸어 나오세요.4. 손가락으로 벌침을 뽑지 마세요 만일 벌이 손가락 등에 쏘였을 경우, 손가락으로 벌침을 뽑지 마세요. 이와 유사한 행동으로 벌 다리를 더 잘게 부술 우려가 있습니다. 대신 모래나 칼로 들러붙은 벌침을 제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량 및 휴대성

하이킹을 할 때는 배낭에 있는 여분의 모든 온스가 중요합니다. 운 좋게도 양배추는 엄청나게 가벼워서 휴대하기 편합니다. 간결하게 보자기에 싸거나 비닐봉지에 담아두면 무게가 나가지 않습니다.

또한 양배추는 휴대성도 뛰어나다. 독특한 보관이나 냉장 보관이 필요 없어 여행 동반자로 손색이 없습니다.. 여러분이 짧은 오늘 동안의 하이킹을 떠나든, 며칠 동안의 트레킹을 떠나든, 양배추는 여러분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쉽게 포장되고 즐길 수 있습니다.

벌에 쏘였을 때 주의할 점과 자가 치료법 안내

벌에 쏘였을 때 주의할 점1. 근처에 다른 벌이 있는지 확인하고 벌들이 공격적으로 다가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벌에게 더 쏘이지 않도록 벌 다리를 뽑지 않고 가급적 저절로 벗어나도록 합니다. 3. 벌에게 쏘였을 때 주위에서 전문가 도움이 필요한 심각한 알러지 반응이 있는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고, 그런 경우 119에 신고해야 합니다. 자가 치료 방법1. 벌을 뽑지 않고 우선 안정되는 장소로 이동합니다.

2. 벌을 뿌리치기 위해 따분한 팔짱 치기, 손 혹은 다른 부위로 쳐붙이기, 옷을 이용한 두드리기 등을 시도합니다. 3. 베인 부위를 찬물로 15분 동안 지속적으로 씻거나 얼음을 적용합니다. 4. 통증이 심한 경우 통증 완화를 위해 멕주나 이부프로펜 등의 진통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5. 부어오른 부위에는 알려진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여 부종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기들이 실수로 먹은 경우 대처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응급처치

고양이가 사실 야외에 있을 경우 벌에 쏘이는 경우가 때때로 자주 생기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벌레 무서워하지말고 벌에 쏘였을 때 빠른

벌에 쏘였을 때 빠른 대처법은 다음과 같습니다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