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 대상, 서울시의

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 대상, 서울시의

556,748 오늘 1 어제 7,366 서울형 육아휴직 장려금이란? 서울시에서 육아휴직한 부모에게 도와주는 새로운 제도 서울형 육아휴직 장려금의 신청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외 많은 서울시 공무원의 노력 덕분에 실현된 것입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육아휴직을 통해 소득액이 줄어들어 결혼과 출산을 주저하는 분들이 많아서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어요.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눈치보지 않고 육아휴직을 쓸 수 있는 기회를 가져가길 바랍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기회에 육아와 일상 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하며 더 나은 가정을 꾸리실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지급액과 기간
지급액과 기간


지급액과 기간

서울형 육아휴직 장려금은 다음과 같이 지급됩니다. 6개월 이상 육아휴직 사용시 60만 원을 지급 12개월 육아휴직 사용 시 60만 원을 추가로 지급 1인당 최대 120만 원, 부모가 각자 육아휴직을 사용할 경우 가구당 최대 24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분할신청 없이 육아휴직 12개월 사용 후 일괄 신청도 가능합니다. 매월 15일까지 신청하면 동행복복지센터 및 시청 담당자가 자격 및 소득기준 평가 후 매월 말까지 개인통장으로 장려금을 지급합니다.

참고자료 육아휴직 장려금 도입이유
참고자료 육아휴직 장려금 도입이유

참고자료 육아휴직 장려금 도입이유

서울시가 지난 6월에 공개한 서울형 육아휴직 장려금은 직장 다니는 엄마아빠들이 눈치보지 않고, 육아휴직을 사용할 수 있는 문화를 제작하기 위한 필요한 제도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시 일생활 균형 3종 세트를 이어받아 아이를 키우기 좋은 도시로 서울을 제작하기 위한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의 대표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것입니다. 서울시는 저출생 문제의 해법은 엄마아빠가 직접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자연환경을 만드는 것이라며, 저출생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부모들의 육아휴직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서울형 육아휴직 장려금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국책연구기관인 육아정책연구소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저출생 극복을 위해 필요한 육아정책으로 가장 높은 후원를 받은 것이 바로 육아휴직 지원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