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 좋은 음식목이 아플때 기관지에 좋은 배숙, 배꿀찜
감기에 걸려서 기침이 날 때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몸체를 따뜻하게 하고 잠을 푹 자면 바이러스를 극한을 이겨내는 면역력이 높아지고 감기, 기침에 증상을 급속도로 치유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과 차를 마시는 것은 기침에 좋은 민간요법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목이 건조할 경우 기침 증상이 심해지기 때문에 수분을 섭취하여 호흡기 점막을 촉촉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기침은 불편할 수 있지만, 그것은 호흡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필요한 메시지입니다.
감기의 경우, 면역 체계는 바이러스 감염에 반응하여 점액을 생성하고 이는 호흡기를 붓게 합니다. 기침은 우리 몸체를 지키는 방어 수단 중 하나로써 외부의 세균, 바이러스 등 오염된 물질이 기도로 들어오지 못하게 방어합니다. 하지만 가래에 의한 기침은 다릅니다. 목에 가래가 차면서 불편하기 때문에 기침합니다.
배깍두기는 말 그대로 배를 깍두기처럼 썰어서 만든 김치입니다. 하지만 배추 김치와는 다르게 무 대신 배가 들어가는 점이 차이점이죠. 그래서 아삭한 식감보다는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입니다. 또한 단 맛이 강하기 때문에 설탕 같은 양념 없이도 달콤하게 먹을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재료는 배 1개, 양파 반 개, 쪽파 약간 양념으로는 고춧가루 2큰술, 대파, 다진마늘 1큰술, 새우젓 1큰술, 까나리액젓 1큰술, 매실청 1큰술, 통깨 조금 먼저 배 껍질을 깎고 깍둑 썰기로 썰어줍니다.
고춧가루를 넣어서 색깔이 빨갛게 버무려 줍니다. 여기에 대파와 다진 마늘을 넣어 주십니다. 여기에 액젓등과 통깨를 넣고 주물럭 주물럭 하면 예쁜 색상과 시원한 맛의 배깍두기가 됩니다. 배는 수분이 많고 비타민C가 풍부해서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목감기에 걸렸을 때 기관지염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 환절기에 드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