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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출판 30주년 기념 새 물품 출판 한우 트러플머쉬룸 버거 후기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출판 30주년 기념 새 물품 출판 한우 트러플머쉬룸 버거 후기

롯데리아에서 불고기버거 30주년 기념으로 신규의 물품 2종을 출시하였습니다. 한우 트러플머쉬룸 버거와 더블 한우 불고기 버거! 더블 한우 불고기 버거는…. 뭐 기존의 한우 불고기 버거에 패티 하나 더 올라간거라 패스하고, 한우 트러플 머쉬룸 버거를 도전해보았습니다. ㅎㅎ. 나름 오랜만에 나온 신메뉴인데, 롯데리아 유투브에는 신상 연관 광고가 하나도 안올라왔네요; *메인 라인업이 아니라 그른가 쩝;; 걍 파생 혹은 30주년 기념 물품 정도인가봅니다.

우선 첫번째 가격대를 보고 깜놀… 뭐 한우 패티라서 가격이 어느정도 높은건 그러려니 했는데, 가격들이 세트 기준 만원이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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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작적 조건화 광고


조작적 조건화 광고

조작적 조건화가 적용된 대표적인 광고 중 하나는 “코카콜라”의 광고입니다. 코카콜라는 극도로 힘찬 브랜드로,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힘찬 자극을 주고자 노력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에서는 코카콜라를 마시는 것이 행복하고 잘 생긴 일이라는 메모를 전달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감정적 반응을 유도하려고 합니다. 또한, 광고에서는 코카콜라와 참가하는 모든 순간이 특별하고 기억에 남는 순간이라는 메모를 강조하여, 소비자들이 코카콜라와 함께한 경험을 긍정적 사고로 기억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런 광고 전술은 소비자들의 행동을 유도하고 코카콜라를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입니다.

학습심리학이란?

학습심리학은 인간 및 동물이 어떻게 학습하고 기억하며 행동을 조절하는지를 연구출하는 연구자료 분야입니다. 이 분야는 학습과 기억의 심리설명을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론적 연구뿐 아니라 교육적 응용에도 애정을 가지며, 학습법 분야에서 사실상 해당되는 학습법 방법과 방안을 개발하는 데도 활용됩니다.

학습심리학의 발전에 기여한 핵심 학자 중 한 명은 BF 스키너입니다. 그 사람은 동물 학습에 대한 연구를 하며 조작적 조건화(Operant Conditioning)라는 개념을 개발하였습니다.

조작적 조건화는 행동과 결과 간의 관계를 이용하여 행동을 형성하는 학습법 방법으로, 이 방법은 학습법 및 훈련 분야에서 많게 활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알버트 반더펌은 간접 학습(indirect learning)이라는 개념을 제안하여 학습의 내적인 요인을 중심으로 다른 형태의 학습심리학적 실험을 수행하였습니다.

그외 광고심리학 본보기 – 학습심리와 관련된 광고 사례

CJ 오구매 (CJ O Shopping) – 이젠 자신이 할 수 있다! 교복 쉐어링

CJ 오쇼핑의 광고 중 “이젠 자신이 할 수 있다! 교복 쉐어링” 캠페인은 행동주의 이론시험대비 중 “조작” 아이디어가 활용된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교복을 빌리는 것이 어떤정도로 단순한 것인지, 그리고 그로 인해 부담스러웠던 교복 구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메모를 담고 있습니다.

이 광고는 대학 입학 시즌 방영되어 많은 학생들의 애정을 끌었으며, 광고 접근법 그리고 직접적이고 구체적이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전달되었습니다.

롯데리아 (Lotteri – 5층 더킹

롯데리아의 광고 중 “5층 더킹” 캠페인은 행동주의 이론시험대비 중 “조작”과 “강화” 아이디어가 활용된 광고입니다. 이 광고에서는 5층으로 쌓인 햄버거를 보여주며, 이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이 광고에 나온 상품을 먹고 싶어하게 됩니다. 그리고 광고에서는 햄버거의 맛과 함께 얻을 수 있는 만족감을 강조하며, 이로 인해 상품을 먹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감정을 제공한다는 메모를 전달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광고를 구성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상품을 바로 구매하게 유도할 수 있으며, 브랜드명 이미지와 물품 인식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고전적 조건화가 적용된 광고

고전적 조건화가 적용된 대표적인 광고 중 하나는 “Pavlov”s Dogs”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2003년 시카고 광고제에서 상을 받은 광고로, 캔디 회사인 Skittles의 물품 광고였습니다.

이 광고에서는 두 개의 버튼 중 하나를 누르시면 Skittles 사탕 한 개가 나다가오는 자판기가 등장합니다. 광고가 시작되면 적색의 버튼 옆에는 개가, 파란 버튼 옆에는 고양이가 등장합니다.

이후 적색의 버튼을 누르시면 개가 나오고, 파란 버튼을 누르시면 고양이가 나다가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광고가 반복되어 적색의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인해 나다가오는 것은 Skittles 사탕이 아니라 개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이것은 고전적 조건화에서 “먹이 자극”에 해당하는 Skittles 사탕을 “먹이 자극”과 연관된 “자극”인 개들과 연결시켜 적색의 버튼을 누르는 것이 개들을 불러내는 것으로 인식되게 만든 것입니다.

삼성 (Samsung Electronics) – 갤럭시 S7 엣지

삼성전자의 갤럭시 S7 엣지 광고는 행동주의 이론시험대비 중 “강화” 아이디어가 활용된 광고입니다. 이 광고에서는 스마트폰 사용 시 발생하는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갤럭시 S7 엣지의 고급 기능을 소개하며, 이를 이용하면 더 간단한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메모를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