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잼 효능, 칼로리, 체중감량 정리

땅콩잼 효능, 칼로리, 체중감량 정리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에 즐겨 먹는 빵콩버터.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모두가 최애하는 식품입니다. 저 역시 아침마다. 빵에 발라 먹지만, 사실 먹을 때마다. 살짝 죄책감을 느꼈던 건 저만은 아닐 겁니다. 조금은 버터라는 말이 붙어서 지방 덩어리를 먹는다는 감정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요 땅콩버터의 진실은 지방 덩어리가 아니라 영양성분 덩어리라면 정말 깜짝 놀랄만한 반전이 아닐까요. 땅콩버터에 왜 버터라는 단어가 붙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원래 버터란 우유 속의 지방을 모아서 덩어리로 만든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요 땅콩버터는 우유와는 아무 상관도 없고 그냥 땅콩을 갈아서 만든 일종의 스프레드입니다. 물론 땅콩 속에 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 지방의 75 이상이 우리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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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콩버터 만들기

땅콩버터 만들기

땅콩버터는 단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지방이 많기 때문에 볶은 땅콩에 약간의 설탕과 소금을 넣고 블렌더로 갈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올리브유를 조금 넣어주면 좀 더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땅콩버터 만들기 1. 생땅콩 2컵, 소금 12 티스푼 2. 땅콩을 약불에서 약 10분 정도 볶습니다. 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껍질이 잘 벗겨질 정도면 됩니다. 3. 땅콩을 식힌 후 껍질을 벗깁니다. 4. 껍질을 벗긴 땅콩을 블렌더에 넣고 고속으로 갑니다.

초기에는 잘 갈리지 않으니 중간에 멈추기를 반복합니다. 5. 블렌더 벽에 붙은 것을 떼어내 섞은 후 다시 갈아 줍니다. 잘 안 갈리면 올리브유를 조금씩 섞어 줍니다. 6. 소금을 넣어 맛을 조절합니다. 취향에 따라 설탕을 넣어도 됩니다.

땅콩은 심장 건강을 증진하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로, 땅콩은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식이 섬유는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줄이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둘째로, 땅콩은 단것과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심장 및 혈관 건강을 지속적인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같이 지방산은 동맥 경화를 예방하고 혈전 형성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땅콩을 평범하게 섭취하면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셋째로, 땅콘은 비타민 E와 미네랄인 마그네슘, 칼륨, 칼슘의 좋은 소스입니다. 비타민 E는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동맥 경화를 막는 데 도움을 주며, 마그네슘, 칼륨, 칼슘은 심장 근육을 강화하고 심장 박동을 조절하는 데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땅콘에는 항산화제인 리스버트롤과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땅콩버터 효능

땅콩버터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과 식이섬유, 항산화제 등은 우리 몸에 여러가지 건강상의 효과를 보여 줍니다. 일반적인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심혈관계 건강을 개선해 줍니다. 땅콩버터의 불포화지방산은 나쁜 지방인 포화지방산이나 트랜스지방산과는 다릅니다. 불포화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착한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을 높여 줍니다. 또한 혈액 안에 있는 나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E와 마그네슘이나 칼륨 같은 필수 영양소들도, 혈압을 적절하게 유지하고 전반적인 심혈관 기능을 유지해서 심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빠른 에너지 공급원입니다. 많은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 탄수화물이 조합을 이뤄 급속도로 에너지를 공급해 줍니다.

땅콩 GI 지수 및 당뇨 결론

1. 땅콩는 혈당지수GI지수는 14낮은 수치, 당부하지수GL지수는1 수치로 낮은 수치입니다. 2. 땅콩은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포만감을 높여주어, 배고픔에 대한 갈망을 억제하여 줍니다. 3. 땅콩은 미국 심장 협회에서도 1020g을 꾸준하게 섭취를 한다면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낮아진다. 4. 땅콩은 적당량을 섭취하면 당뇨 및 당뇨 합병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땅콩버터 만들기

땅콩버터는 단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땅콩은 심장 건강을 증진하는 많은 이점을 가지고

첫째로 땅콩은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땅콩버터 효능

땅콩버터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과 식이섬유, 항산화제 등은 우리 몸에 여러가지 건강상의 효과를 보여 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