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기름 참기름 냉장 보관 한다면 될까

들기름 참기름 냉장 저장 한다면 될까

들기름과 참기름은 자주 사용하는 기름 중 하나로 고소한 맛과 향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들기름과 참기름은 보관을 잘못하면 산패되어 맛이 저하될 수 있고 건강에도 해로울 수 있습니다. 들기름 참기름 냉장 보관하여 먹으면 되는 걸까라고 고민하는 분들이 있었으나 성질이 달라서 보관법도 다릅니다. 들기름 참기름 냉장 보관하면 되나요. 아닙니다. 들기름 냉장 보관이 맞지만 참기름은 상온 유지 가능합니다. 참기름의 경우 냉장 보관하면 오히려 맛과 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주로 나물을 무쳐 먹을 때 사용하는 들기름은 냉장보관을 해야 합니다. 들기름에는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었으나 이는 열에 약하고 공기와 빛에 노출되면 쉽게 산패합니다. 때문에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imgCaption0
참기름 상온유지 하기


참기름 상온유지 하기

들기름처럼 참기름 냉장 보관해야 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참기름은 항산화 성분인 리그난이 풍부하기 때문에 상온에서도 잘 산패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냉장보관하면 참기름의 향이나 맛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1. 불투명한 밀폐 용기에 담아 보관합니다. 공기, 빛으로부터 참기름을 보호하기 위해서입니다. 2.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빛과 열에 노출되면 참기름도 산패하기 때문에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3. 직사광선이 드는 창가, 열이 생겨나는 가스렌지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보관합니다. 4. 뚜껑을 꼭 덮어서 보관합니다. 5. 유통기한을 확인 후 기한 내에 먹습니다.

참기름을 잘 보관했어도 유통기한이 지나면 맛이나 향이 떨어지게 됩니다. 참기름 유통기한은 1년이며 개봉을 하면 이보다. 짧아지게 됩니다. 개봉 후에는 3개월 이내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들기름엔 로즈마린산 성분이 풍부한데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들기름은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는 조혈작용을 도와줍니다. 조혈작용은 혈구를 만드는 것인데, 빈혈의 원인인 적혈구의 이상을 개선시켜주어빈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빈혈이 잦은 여성분이시라면 이제부터 빈혈에 대한원인과 개선방법을 찾으 실 수 있습니다. 들기름속의 폴리페놀이 혈당이 빠르게 오르는 것을 가라않히는데 도움을 주어당뇨병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들기름 참기름 산패 구분하기

공기, 빛, 열에 노출되면 빠르게 산패가 되며, 이를 섭취하면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분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냄새 확인 산패가 되면 특유의 고소한 향이 사라지게 됩니다. 쩐내라는 것이 납니다. 색 확인 들기름 참기름의 색이 탁해지고 갈색으로 변하면 산패된 것입니다. 특히 들기름은 산패가 빨라서 색이 탁해지면 산패를 의심스러울 수 있습니다. 맛 확인 고소한 맛이 나야하는 참기름 들기름에서 쓴맛이 느껴지면 산패된 것입니다.

보관을 소홀하거나 오래되어 산패된 기름을 먹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식중독, 변비, 설사, 피부 트러블 등 다양합니다. 우리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참기름 들기름 보관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똑같을 것 같지만 영양성분이나 맛, 향 등에 차이가 있는 만큼 잘 구분하여 보관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