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연합의원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내포연합의원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3월 14일 4월 13일까지 동네 병. 의원 신속항원검사 양성 시 추가 PCR 검사 없이 확진 간주 3월 14일부터 한 달간 한시적으로 유증상자가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 결과가 나온 경우 의사 판단 하에 확진으로 간주하여 PCR 검사 양성 확진과 동일하게 관리합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유병률이 높아짐에 따라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 예측도가 크게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호흡기 전담 클리닉 대상 76개 기관 조사 결과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이면 PCR 검사도 양성일 비율은 94.7라고 합니다.

이에 동네 병원에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받아 양성이 확인되는 경우, 보건소 등을 방문하여 추가 PCR 검사를 실시하지 않아도 바로 진료, 상담, 처방을 실시하게 됩니다.


imgCaption0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로 양성이 나왔을 경우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로 양성이 나왔을 경우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자는 검사한 병. 의원에서 주의 사항과 격리 의무 발생 사실 등을 바로 안내받고, 즉시 격리와 재택치료를 개시하게 됩니다. 60대 이상의 경우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결과 양성 시, 바로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를 처방받을 있습니다. 보건소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자에 관해 의료기관으로부터 신고를 받은 후, 즉시 격리 통지, 확진자 조사와 환자 분류 등의 행정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팍스로비드는 PCR 검사 등을 통해 코로나가 확진된 환자로서, 중증으로 진행 될 위험이 높은 경증 및 중등증 성인 및 소인 12세이상 체중40kg이상 환자의 치료를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일반 신속항원검사와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의 차이

일반 신속항원검사의 정확도는 약 75~80% 정도로 볼 있습니다. 음성이 나왔다고 해서 정말 음성이 아닐 수 있고, 양성이 나왔다고 해서 무요건 양성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 자가진단키드 : 선별진료소에서 비용 없이 직접 검사, 아니면 약국에서 구매 후 직접 검사*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 호흡기 클리닉에서 진료비를 내고 검사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와 일반 자가지단키트의 차이점은 “검체를 어디에서 얻는가?” 입니다.

일반 자가진단 키트로는 2cm 깊이의 비강에서 채취하고,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는 좀 더 깊은 곳인 비인두에서 채취를 합니다. 일반 자가진단 키트는 스스로가 직접 채취하기 때문에 검사 결과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는 기능적인 의료진이 채취를 하기 때문에 비교적 정확하다고 할 있습니다.

네이버지도

질병관리청에서 제공하는 신속항원검사 기관 검색 서비스는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 읍면동의 검색을 지원하지 않아 자세하게 검색하는데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럴 때는 두 번째 방법인 네이버를 통해 검색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검색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단순히 네이버에 신속항원검사 아니면 신속항원검사기관으로 검색하면 내 위치를 기반으로 하여 가까운 신속항원검사 병원을 검색해 알려줍니다. 현재 신속항원검사기관으로 선택되어 있는 구분을 선별진료소, 임시선별검사소, PCR검사기관으로 변경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검사소 전화해서 물어만 봄

물론, 인천공항에서도 영문증명서 발급이 가능했다. 나는 1012 1140분 비행기로 7시부터 검사소가 오픈해서 7시에 항원검사 후 12시간 후 결과 및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 가격이 신속항원 시 6만 5천원 PCR 검사 시 10만원 그리고 만약 당일에 양성이 뜬다면 끔찍해서 미리 강릉에서 받기로 했다.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비용

검사비용은 증상 유무에 따라 달라진다. 유증상자의 경우 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5천원 정도의 진료비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무증상자의 경우 진료비 5천원 외에 검사비를 별도로 내야 하기 때문에 그 이상의 비용이 발생할 있습니다. 단, 무증상이었지만 양성이 나올 경우 5천원 정도의 진료비만 내면 됩니다. 보통 증상이 없는 경우에 병원을 내원하게 되면 가족이나 직장동료가 확진이 되어 검사하러 왔다고 하면 5천원을 받는다고 합니다.

증상도 없고, 별 다른 말을 하지 않은 채로 검사를 받게 되면 진료비 검사비까지 해서 5만원 내외의 비용이 청구된다고 합니다. 무증상자의 경우 선별진료소에서 비용 없이 신속항원검사 일반 자가진단 키트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선별진료소에서 양성이 나올 경우 병원을 내원하여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명확히 양성이 맞는지 확인이 되면 절차에 따라 격리 및 치료를 받으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로 양성이 나왔을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양성자는 검사한 병.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일반 신속항원검사와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의

일반 신속항원검사의 정확도는 약 7580% 정도로 볼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지도

질병관리청에서 제공하는 신속항원검사 기관 검색 서비스는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 읍면동의 검색을 지원하지 않아 자세하게 검색하는데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