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대문시장 회현역 꼬리 곰탕 토막 맛집 진주집 윤석열 식객 허영만 최자로드 제안 ( 사진첨부)

남대문시장 회현역 꼬리 곰탕 토막 맛집 진주집 윤석열 식객 허영만 최자로드 제안 (+사진첨부)

이번 게시글에서는 남대문시장에서 70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꼬리곰탕 맛집인 진주집에 관하여 소개하여 보려고 합니다. 올해 대통령으로 당선된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된 직후 첫 식사를 한 곳이기도 하며, 여러 방송 매체인 식객 허영만의 백반 기행, 2TV 생생정보통, 생방송 오늘 저녁, 최자 로드 등 많이 방영이 된 인정된 맛집입니다. 깊은 국물 맛과 튼실한 고기가 손님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며 남대문 시장에서 오랜 역사를 가질 만한 맛을 가지고 살아남았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만 합니다.

적색의 양념의 갈치조림의 맛이 대단한 곳입니다. 바닥에 깔려있는 무와 갈치살을 양념과 함께 밥에 비벼먹으면 맛이 정말 좋습니다. 계란찜도 서비스로 나와서 좋습니다. 가게 내부도 깔끔하게 되어있고 직원분들 서비스도 좋아서 또 가고 싶은 식당입니다. 생선구이도 추천드리는 메뉴입니다.

주말에는 대기시간이 길기 때문에 붐비는 식사시간을 피하거나, 평일에 방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imgCaption0
도가니수육45,000원


도가니수육45,000원

다음은 도가니 수육입니다. 방송을 보다보시면 도가니를 안 쓰고 다른 부위로 거짓말 해서 파는 곳이 많습니다.고 하잖아요. 이 곳은 정말 다르긴 다른 것 같습니다. . 쫄깃쫄깃해서 씹는 맛이 일품입니다. 그냥 먹으면 조금 느끼할 수 있으니 간장에 푹 찍어 먹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도가니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강추 특수부위를 잘 못 먹는 저에게는 특이하고 새로운 경험이었지만 계속 먹다. 보니, 약간 느끼한 면이 있더라고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김치와 깍두기 맛이 정말 훌륭합니다.

서울시 중구 남대문시장 4길 61남창동 3413 027539813 지하철 4호선 회현역 5번 출구에서 213m 갈치조림 골목 내 매일 00002400연중무휴 24시간 영업 우리나라 권장 맛집 소개와 평가서인 블루리본 서베이 2021년 선정되었네요 2TV 생생정보 964회 19,12,20 생방송 오늘 저녁 1040회 19,04,02 찾아라 맛있는 TV 594회 12,10,27 생생정보통 496회 12,07,25 생방송 금요와이드 27회 11,12,02 수많은 방송에 출연하고 극찬한 곰탕이나 꼬리곰탕 등의 맛집으로 소개한 남대문시장 맛집입니다.

양꼬치와 어향가지가 맛있는 식당입니다. 계란토마토탕, 꿔바로우등 다른 메뉴들도 맛있습니다. 가지튀김은 촉촉하고 고소한 맛이 좋고 어향가지는 새콤한 맛이 계속 생각납니다. 가격대는 1인당 12만 원 정도로 먹을 수 있고, 다른 중식당들에 대조적으로 맛과 양이 좋아서 추천드립니다.

인기가 많아서 사람이 붐비는 집이므로, 붐비는 식사시간대를 피해서 가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칼국수와 만두가 유명합니다. 만두는 만두피가 얇아서 느끼하지 않고 속 야채가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고기냄새는 전혀 나지 않아서 깔끔합니다. 만두소에 고기냄새를 감추기 위해 후추를 많이 사용하는 집이 많은데, 여기는 전혀 그런 게 없습니다. 만두가격도 크기가 크고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만두전문점이지만 칼국수 맛도 훌륭합니다. 가격도 6,000원으로 최근 물가를 생각하면 저렴합니다. 만두는 포장하면 1개를 서비스로 더 주기 때문에 포장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메밀특유의 맛과 향이 진한 메밀국수 전문점입니다. 판메밀국수는 특히 육수가 시원하고 깔끔하며, 가쓰오부시맛이 진하게 느껴져서 훌륭합니다. 쯔유는 짜지 않아서 충분히 적셔 먹으면 맛있습니다. 옛날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집인 만큼 단골손님분들도 많고, 맛도 좋습니다. 유서 깊은 분위기와 감성이 체감하는 곳입니다.

가격대도 8,000원을 생각하면 최근에 물가 수준에 비해 논리적인 가격입니다.

진주집 메뉴사진

지금까지 남대문시장 회현역 부근에 위치하고 있는 진주집에 관하여 리뷰해 보았습니다. 꼬리곰탕 맛집이며, 윤석렬 대통령, 허영만 선생님, 최자 로드에서 최자와 밥 굽남 등등 여러가지 사람들에게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는 맛집입니다.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지만 노포에서 술을 먹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하면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꼬리 토막이나 도가니 탕으로 몸보신을 오랜만에 하거나 부드러운 고기로 부모님께 대접하기에 정말 좋은 곳이니 진주집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진주집의 일반적인 메뉴인 꼬리토막 똑같은 경우 현재 가격은 29000원이며, 커다란 꼬리 두 토막이 들어가 있는 구성입니다. 크기가 커서 양은 부족하지 않을 것이며, 소주와 함께라면 정말 달콤하게 먹을 수 있는 노포 집입니다.